[유통경영]홈플러스 유통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홈플러스 개요
2.산업현황
3.경쟁 및 시장 특성
4.홈플러스의 환경분석
- 본문내용
-
1. 글로벌 기업인 테스코와의 합작이 만들어내는 시너지
2. TV광고 추진등 공격적인 마케팅
3. 기업문화와 제도(가치점과 신바레이션 문화)
4. 효율적인 물류 거점 확보
5.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경쟁력
6. PB 제품의 경쟁력
7. 이마트와 함께 선두 위치
1.고객들의 Wants 파악부족
2.차별화된 프로모션 부족
3.선진시스템 도입을 통한 효율성
제고 및 직원들의 정보화 마인드 부족
4. 이마트에 비해 고객 신뢰도가 낮음
5. 성숙기 단계에 접어듬
1.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계층이 확대
=> Pb상품판매 증가
2. 할인점을 이용하는 20대 30대 고객층 증가
1. 경쟁업체와의 경쟁심화
2.최근 할인점들의 복합쇼핑몰 건설계획 확대
3. 홈쇼핑의 약진과 인터넷쇼핑몰과
‘무점포 업체’들의 등장.
4.법적 규제
홈플러스는 지금 가장 중요한 시기에 놓여있다.
10여 년 동안 할인점 업계 1위를 고수해온 E-Mart를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분기점에 놓여있다. 홈플러스도 이를 알기에
최근 적극적으로 TV광고를 편성하는 등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이 정확한 예측과 분석 없이 이루어진다면 오히려 E-Mart와의
격차가 더욱 벌어질 수밖에 없을지도 모른다.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고 서비스나 마케팅 전략의 모방이 용이한 대형할인점
시장에서는 끊임없는 창의성과 재창조를 통해 업계를 주도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