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홈플러스 유통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홈플러스 개요
2.산업현황
3.경쟁 및 시장 특성
4.홈플러스의 환경분석
본문내용
1. 글로벌 기업인 테스코와의 합작이 만들어내는 시너지
2. TV광고 추진등 공격적인 마케팅
3. 기업문화와 제도(가치점과 신바레이션 문화)
4. 효율적인 물류 거점 확보
5.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경쟁력
6. PB 제품의 경쟁력
7. 이마트와 함께 선두 위치
1.고객들의 Wants 파악부족
2.차별화된 프로모션 부족
3.선진시스템 도입을 통한 효율성
제고 및 직원들의 정보화 마인드 부족
4. 이마트에 비해 고객 신뢰도가 낮음
5. 성숙기 단계에 접어듬


1.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계층이 확대
=> Pb상품판매 증가
2. 할인점을 이용하는 20대 30대 고객층 증가
1. 경쟁업체와의 경쟁심화
2.최근 할인점들의 복합쇼핑몰 건설계획 확대
3. 홈쇼핑의 약진과 인터넷쇼핑몰과
‘무점포 업체’들의 등장.
4.법적 규제

홈플러스는 지금 가장 중요한 시기에 놓여있다.
10여 년 동안 할인점 업계 1위를 고수해온 E-Mart를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분기점에 놓여있다. 홈플러스도 이를 알기에
최근 적극적으로 TV광고를 편성하는 등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이 정확한 예측과 분석 없이 이루어진다면 오히려 E-Mart와의
격차가 더욱 벌어질 수밖에 없을지도 모른다.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고 서비스나 마케팅 전략의 모방이 용이한 대형할인점
시장에서는 끊임없는 창의성과 재창조를 통해 업계를 주도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마트를 넘어선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홈플러스와 이마트 업체 조사 이유2.두업체의 소개Ⅱ.본론1.두 업체의 조직 구조1)홈플러스(기능적 조직)2)이마트 (혼합형 조직)2.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기업 내부 환경 분석1)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장과정2)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경영전략3)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국내외 점포현황4)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서비스 환경3.홈플러스의 이마트 추월 요인분석1)국내 유통시장 트렌드 2)새로운 소비문화의 확산3)새로운 경쟁자 온라인4)시장점유율

  • [물류관리]삼성홈플러스의 경영전략분석
  • . 유통시장. 삼성홈플러스. 경쟁사분석. E-Mart와의 비교분석. SWOT분석.할인점 경영전략 .향후전망 및 결론CONTENTS1.1 할인점의 개념1.2.3.개념특징분류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대량 구매, 대량 진열, 저마진 고회전, 셀프서비스, 최저 투자 등의방법으로 생산•유통•판매 구조를 합리화시켜 저가로 판매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홈센터, 아

  • 월마트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월마트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한국 재진입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경영분석1-1. 월마트 주요사업분야1-2. 월마트 기업성장과정분석1-3. 월마트 SWOT분석1) 강점 (S)2) 약점 (W)3) 기회 (O)4) 위협 (T)1-4. SSM 산업분석2.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2-1. 월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2-2. 월마트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3. 경쟁사 분석 (이마트,홈플러스)1) 이마트 (1) 이마트 기업소개 (2) 경영전략(3) 마케팅 전략2) 홈플

  • [무역,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진출(전략분석,전망)
  • 전략④ 국내 토종 업체와 외국계 업체의 경쟁2. 이마트의 전략모델 (내부분석 + 환경분석)(1) 내부분석① 이마트만의 고유한 속성 분석 -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② 구조적 요인 분석(2) 환경분석① E-MART 태동기의 상황② 경쟁자 분석 (국내및 해외업체)▪ 롯데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까르푸(이랜드)3. 신세계 이마트의 핵심전략(1) 변화와 혁신 실천을 기본방향으로(2) 세상을 바꾸는 윤리경영(3) 이마트의 차세대 점포 모델(4) Win-Win 전략으

  • [유통시장]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유통서비스분석
  • . 유통시장. 삼성홈플러스. 경쟁사분석. E-Mart와의 비교분석. SWOT분석.할인점 경영전략 .향후전망 및 결론목 차 1.1 할인점의 개념1.2.3.개념특징분류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대량 구매, 대량 진열, 저마진 고회전, 셀프서비스, 최저 투자 등의방법으로 생산•유통•판매 구조를 합리화시켜 저가로 판매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홈센터,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