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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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유통 시장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 분석
5. 향후 개선방안
6. 시 사 점
본문내용
(1) 기업이념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삼성 TESCO 홈플러스의 기업 이념이다. 기존의 할인점, GMS, 백화점, 카테고리킬러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새로운 개념의 업태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고객들이 좋은 품질의 상품을 싸게 구매하면서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고객들이 최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점포를 만들려는 게 삼성 TESCO 홈플러스의 목표이다.

1) 본질경영
영업의 개념에 충실한 경영을 위하여 핵심과제에 역량을 집중하고 사업의 방향 및 전략에 동떨어진 사업전개는 지양하는 경영방식으로 삼성테스코 제 1의 경영원칙이다. 삼성테스코는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 즉 홈플러스 사업을 중심으로 모든 경영력을 집중하고, 핵심시장을 장악하기 위하여 지역 1번 점 출점으로 시장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으며, 핵심 상품을 차별화하여 매출증대 및 이익극대화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항상 좋은 품질의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여 상품가치를 최대화 해나간다는 경영원칙이다.
참고문헌
www.homeplus.co.kr
www.tesco.com
www.seri.org
www.korchambiz.net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매력이 경쟁력이다 - 윤은기, 올림, 2009
창조 바이러스 - 이승한,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스토리 - KMAC, 2008
나를 넘어 세계를 경영하라 - 조동성, 21세기북스, 2008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업태별 핵심 이슈 - 백인수 외, KIET, 2006
백화점 급 할인점 홈플러스로 가자! - 최준연, emars, 2004
할인점 경영과 실무 - 윤명길, 고창룡, 두남,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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