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화재의 손해보험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성화재의 소개
2. 손해 보험시장의 현황
3. 삼성화재의 손해보험시장
4. 삼성화재의 SWOT분석
5. 삼성화재의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2. 손해보험시장의 현황
위에서 삼성화재에 대한 간략하게 소개를 하였다. 삼성화재를 분석하기 전에 삼성화재가 속해 있는 손해보험시장의 규모와 지금 시장의 현황을 알아 보자. 2007년 7월 22일 금융감독위원회가 스위스리 시그마지 ‘World Insurance in 2006’을 인용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보험시장의 수입보험료는 1,012억불로 전년대비 8.7%(05년 8.5%) 성장하여 05년과 동일한 세계 7위를 기록했다. 1인당 보험료 규모인 보험밀도(Insurance density)는 2,071불로 21위(05년 1,706불, 22위)를 기록했으며, GDP 대비 수입보험료 규모인 보험침투도(Insurance penetration)는 11.1%로 05년 7위(10.25%)에서 4위로 뛰어올랐다. 2006년도 세계 보험시장의 보험료 규모는 3조7,234억불(생명보험: 2조2,093억불, 손해보험 : 1조5,141억불)을 기록, 5%의 성장률을 시현하여 05년 2.9%의 성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세계손해보험시장은 1조5,141억불로 1.5%의 저성장 했다. 선진국의 경우 시장포화로 인해 0.6% 성장에 그친 반면 신흥시장은 11% 성장했다. 세계손해보험시장의 저성장 요인은 첫 번째로 치열한 가격경쟁에 따른 수입보험료 성장률 저하를 요인으로 보고 두 번째로는 독일의 자동차보험 보험료 감소, 영국의 기업성 보험 보험료 감소 등 유럽 시장의 보험료 수입이 감소했기 때문으로 금감원은 보았다. 국가별 손해보험시장 규모를 보면 <표1>에서 보면 미국이 6,365억불로 생명보험에 이어 1위를 고수했으며, 독일이 1,096억불로 2위, 영국 1,066억불로 3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289억불로 8.2%의 고성장을 하며 2005년 11위에서 9위로 2단계 도약했다. 그래서 손해보험시장을 판단해 보면 세계적으로 손해보험시장은 가격경쟁이 치열하여 시장규모가 정체상태이나 선진국 시장의 경우 심사능력 강화를 통한 이익실현은 증가하는 추세라고 판단된다. 그리고 보험계약 인수 및 보험금 지급 심사를 강화함으로써 보험금 누수를 차단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