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로저래빗을 모함했나 (기획서) - 회사소개, 기획의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획서
제목/문화장르
회사 소개
기획의도
시놉시스
등장인물
SWOT분석
유사콘텐츠
시장분석
제작계획
마케팅 방안
기대결과
이정민의 생각
출처 및 참고 사이트
제목 : 누가 로저 래빗을 모함했나?(Who Framed Roger Rabbit)
문화장르 : 영화
장르: 액션/판타지/스릴러/코미디
BA등급: 17세 이상
총화수: 103분 x 1화
제작: 터치스톤 픽쳐스/ 엠블린 엔터테인먼트
원작: 게리 K.울프
각본: 제프리 프라이스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음악: 앨런 실베스트리
기획의도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던 거대한 프로젝트가 시작 되었다!
당시에는 컴퓨터를 전면적으로 쓰기도 이른 시점에 트론(1982)처럼 노동집약적인 작품을 하기에는 다른 애니메이션에 매달리는 인력도 너무 많이 필요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조명과 그림자에 사실성을 불어넣는 작품이 탄생했다.
이전의 디즈니 영화나 여타 다른 카툰과 비교했을 때 ‘누가 로저래빗을 모함했나?’의 명암은 위화감 없이 대단히 뛰어나다. 이런 것이 작품의 만화 같은 개연성에 사실감을 불어넣어준다.
47년의 헐리우드가 무대이고 스튜디오에는 덤보와 환타지아의 캐릭터들이 자유롭게 뛰어다닌다. 이들은 실재하는 배우들과 어울려 복잡한 액션을 취하거나 연기를 하는데 조금도 어색하지 않다.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조합한 특이한 이 영화의 출발점에는 원작소설이 있다.
사회 정치학적 의도를 가지고 쓰여 진 원작과는 달리 원작의 정치성을 제거한 대신 캐릭터와 플롯을 살림으로써 기념할만한 시각적 환상을 창조하는 하드보일드 추리물!
빈틈없이 촘촘한 플롯과 적당한 서스펜스와 반전에 주목!
마술과 리얼리즘의 결합!! 영화에서 캐릭터들은 사람이 사는 세계와 뒤섞여 사람행세를 하고 다닌다. 그것이 다른 영화들이 접근할 수 없는 강한 매력 포인트.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조합한 장르는 아직 미개척 분야이다.
영상 소비자들의 ‘새로운 것’에 대한 열망이 어느 때보다 강렬해지고 있는 현재의 영화 시장 환경을 고려할 때, 이 영화의 도전은 고무적이라고 본다.
캐릭터이지만 실제 사람처럼 최대한 극의 리얼리티를 높이고 입체적으로 보여주고자 한다.
한번 보고 잊혀질 영화가 아닌 오래도록 다시 보고 싶은 완성도 높은 작품이 될 것이다.
사실 결론은 뻔하고 용의자의 알리바이조차 도식화된 면이 있어 척 보면 딱인 뻔한 이야기지만 따분하지는 않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로 각본 자체가 아주 잘 되어 있다. [로저 래빗]은 장르를 잘 아는 작가들이 공들여 쓴 작품이다. 혼란스럽지만 그럴싸한 플롯과 클리셰의 능숙한 활용, 그리고 그 위에 포스트한 느낌까지, [로저 래빗]의 스토리는 한 마디로 빈틈없다. 게다가 여기에 정말로 말도 안되는 툰타운 스토리가 입혀진다. 40년대는 40년대인데, 만화 캐릭터들이 진짜 배우들처럼 설치는 헐리웃인 것이다. 필름 느와르의 익숙한 장르 속에서 이 말도 안 되는 이야기는 오히려 더 확실하게 튀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 관련 자료 (테마파크 역사와 특징, 개요, 캐릭터 특징)
  • 회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뮤지컬, 캐릭터, 숙박업, 크루즈, 케이블TV 등 다방면으로 많은 분야에 손을 뻗치고 있습니다. 모두 딱 봐도 돈이 많이 벌릴 것 같은 사업들인데요, 이 중에서 ‘디즈니랜드’ 라는 테마파크 사업은 돈을 몇 번째로 벌고 있을까요? 정답은 두 번째입니다. 2012년 월트 디즈니는 45조4869억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2012년 디즈니랜드의 수익은 저희가 자료를 구하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2010년도에 대입해보자면 디즈니랜드는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누가 로지래빗을 모함했나 >를 발표하고 1989년 < 인어 공주>를 발표 함으로써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주도권을 장악하게 됩니다. 1992년 < 미녀와 야수 > 1993년1994년 등 계속적인 흥행 성공 업적을 보이며 1995년 디즈니 최초의 동양 캐릭터가 나오는 < 포카 혼타스 >를 개봉하여 좋은 성과를 보입니다. 1.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평가월트디즈니의 작품은 그 동안 애니메이션에 대하여서는 편파적인 또는 획일적인 시각관을 갖고 있

  • [영상매체] 독일영화 `롤라런`을 통해 본 포스트모더니즘, 그리고 새로운 미학
  • 의도에 따라 한시간이 1년이 될 수도 있고 10년이 될 수도 있으며, 공간 또한 우주 공간일 수도 있고 고대 이집트가 될 수 있다.영화 안에서의 시공간의 압축, 즉 무한한 확대는 그 영화에 몰입하고 있는 관객의 시공간의 확대의 경험으로 확장된다. 관객은 영화관에 앉아 있는 단 두, 세시간 동안 영화와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무수히 많은 시간과 공간을 경험하게 되며 그러한 시공간의 경험은 두, 세시간 동안의 다른 세상과 소통했다는 느낌을

  • 만화의 역사와 국내외 만화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소개할 개념이 있는데 그것은 ‘이스터 에그’이다. ‘이스터 에그’는 부활절 달걀이라는 뜻으로, 제작자나 프로그래머가 책, 영화, DVD, 프로그램, 게임 등에 사용자 몰래 숨겨놓은 메시지나 기능을 뜻한다. 제작자의 이름이나 사진, 제작의도나 감사인사, 간단한 게임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 사용자에게 또 다른 재미를 준다. 만화 속에서의 서브리미널 효과는 이러한 이스터에그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대표적인 예로는 월트 디즈니 사

  • [애니매이션] 애니매이션의 정의와 제작기법
  • 소개한 것은 1908년도에 발행된 프랑스의 한 잡지로, 이 잡지에서 에티엔 아르노 (Etienne Arnauld)는 자신의 작품 라 스타튀 La Statue의 기법에 대해 찰흙으로 조각을 만든다. 그리고 계속해서 철사를 구부려 뼈대를 만든 후, 하나의 덩 어리가 될 때까지 변형시켜 나가고, 변화된 각각의 모습을 한 프레임씩 촬영한다고 기술하고 있다. 그러나 이 기법은 1970년대 초 미국의 윌 빈튼 (Will Vinton)이 제작방법을 개선하기 전까지, 널리 알려지지 않은 애니메이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