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 빙그레의 생산운영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 대상 업체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2. 품질경쟁력
3. 제품 및 서비스 설계
4. 공급사슬관리
5. 수요예측
6. 재고관리
- 본문내용
-
1. 품질경쟁력
1.1. 사례 대상 업체의 주력제품이나 서비스 상품의 가장 중요한 품질요소(혹은 품질특성)를 무엇이라고 정의(생각)하고 있는가? 또한 이것을 어떠한 방법(혹은 기법)으로 측정하고 관리하고 있는가?
1.1.1. 빙그레는 유제품, 아이스크림, 스낵의 세 가지 사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빙그레의 주력제품으로는 바나나맛우유 / 딸기맛우유, 요맘때 아이스크림, 메로나, 요플레 오리지널 등이 있다. 이렇게 빙그레의 주력제품은 유산균을 함유한 유제품과 우유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이들이 추구하는 가장 중요한 품질요소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얼마나 신선한 품질상태로 유지한 채로 공급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이에 빙그레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최근 불거지고 있는 식품 이물질 사건으로 온 국민의 관심이 가공식품에 쏠려 있는 요즈음, 빙그레의 최고 품질 경영이 빛을 발하고 있다. 이하의 내용은 빙그레의 최고 품질 경영에 대한 설명이다.
1.1.1.1. HACCP 인증 추진: 빙그레는 먼저 안정적 품질 확보를 위해 전 제품, 전 공장의 HACCP 인증추진을 해 옴
1.1.1.1.1. HACCP 인증 : 식품의 원재료 생산부터 제조, 가공, 보존, 조리 및 유통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위해 물질이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인증 시스템으로 유가공품에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인증
1.1.1.2. HACCP 인증을 받고 난 후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해 발생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들 중에서 최종 제품에 결정적으로 위해를 줄 수 있는 공정, 지점에서 해당 위해요소를 중점적으로 관리
1.1.1.3. 소비자 상담분야에도 ERP시스템을 도입 :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실시간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을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확립
1.1.1.4. 냉장유통관리의 지속적 시행 : 목장에서 갓 짠 우유의 신선함을 소비자에게 전하기 위해서 철저한 냉장유통관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고 이 일환으로 실시간 저장고 온도전송시스템을 유음료 회사 최초로 도입하여 앞선 품질관리를 증명해 보이고 있음
1.1.1.5. ERP시스템을 통한 문제해결 : 접수된 모든 소비자의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본사와 생산 및 영업이 공유하며 해당 직원이 당일로 방문하여 세세한 문제까지 상의하고 해결
1.1.1.6. 윤리경영 선포 : 품질을 완벽하게 하는 기반은 물리적 생산시스템이나 검증 절차뿐만 아니라 고객과 기업 간의 신뢰에 있다고 생각하여 윤리경영 선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