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튜닝 신사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판매증대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제기 및 서론
■ 현재 불법 튜닝 카 때문에 튜닝 자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
■ 하지만 합법적으로 잘 된 튜닝은?
1) 자동차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
2)젊은 층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잘 활용할 필요가 있음

■ 현대차는 품질 위주의 자동차 회사인데, 이것을 20,3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
→ 튜닝 신사업을 통해 현대차의 품질이미지도 제고하고 젊은 층에게도 어필하여 결과적으로 판매증대

2. Case Study
■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튜닝 사업체들을 분석하여 현대차 튜닝사업이 나아갈 방향 제시

1) 벤츠 튜닝 전문 업체 AMG
a) 성능 개선을 위주의 튜닝업체, 벤츠의 한 계열사
b) AMG의 튜닝을 통해 벤츠의 브랜드 이미지 또한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 有

단점- 성능 특히 엔진 등 튜닝시 상당한 고가의 튜닝이 됨.
튜닝을 좋아하는 젊은 층이 선뜻 거액을 들여 튜닝을 할지 아직 불투명
본문내용
1. 문제제기 및 서론
■ 현재 불법 튜닝 카 때문에 튜닝 자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
■ 하지만 합법적으로 잘 된 튜닝은?
1) 자동차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
2)젊은 층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잘 활용할 필요가 있음

■ 현대차는 품질 위주의 자동차 회사인데, 이것을 20,3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
→ 튜닝 신사업을 통해 현대차의 품질이미지도 제고하고 젊은 층에게도 어필하여 결과적으로 판매증대

2. Case Study
■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튜닝 사업체들을 분석하여 현대차 튜닝사업이 나아갈 방향 제시

1) 벤츠 튜닝 전문 업체 AMG
a) 성능 개선을 위주의 튜닝업체, 벤츠의 한 계열사
b) AMG의 튜닝을 통해 벤츠의 브랜드 이미지 또한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 有

단점- 성능 특히 엔진 등 튜닝시 상당한 고가의 튜닝이 됨.
튜닝을 좋아하는 젊은 층이 선뜻 거액을 들여 튜닝을 할지 아직 불투명

2) 기아차 튜닝 옵션 제공
a) 스티커, 휠, 범퍼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외적 튜닝 옵션 제공
b)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각종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구매자 편의 증대

단점- 하지만 실질적인 튜닝이 아니라 그저 옵션의 고급화 수준에 멈춰 한계 有
3. 우리들의 제안
■ 우리 분석 사례
한국의 20~30대가 원하는 튜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현재 현대차 딜러망 방문 예정, 튜닝샵 방문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자동차와 도요타 마케팅전략 비교
  • 통한 현지화 하이브리카의 개발로 기술력 인정받음가격이 싼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 도요타에 비해 부족한 좁은 유통망 종합적인 차량 기술 부재렉서스와 같은 럭셔리세단 시장을 공략할 제품의 부재 (제네시스의 낮은판매)친환경차의 개발로 인한 기술 우위유가 상승으로 인한 경제적 중 소형차 수요 아시아권(일본,한국) 차량의 인지도 상승 현지 생산으로 인한 공급 안정 효과 Threats주요언론 및 소비자 단체에 의한 높은 평가중국 자동차산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판매관리- 판매업무에 따라 취합된 자료를 분석하여 일일 또는 기간별 매출에 대한 집계 및 50 여종의 다양한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다.- 메뉴별/시간대별/기간별/결제방식별 보고서 등을 주로 사용하며, Excel/Html/txt/dBase 등 17가지 형태로 변환하여 저장이 가능하고, 각각의 보고서는 그래프를 통한 일목요연한 차트 작성 및 인쇄가 가능하다.다. 재고관리- 주류, 음료 등 단품 재고관리는 물론 식자재 및 원부자재, 래시피의 관리가 가능하다.- 자재 변

  • 기업의 전략과 SCM -Outsourcing과 산업의 적합도
  • 자동차 산업 - 현대자동차의 아웃소싱 분석자동차 산업 개요자동차 산업은 생산과 판매 모두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새로운 수익원의 발견이 필요함.자동차 산업 현황생산 : 지속적으로 증가세 유지, 수출 호조내수 : IMF외환위기 이전 150만대 수준이던 내수시장은 외환위기 이후 160만대 수준까지 증가하였으나 최근 고유가 등으로 인한 내수시장 침체수출 : 국산차의 품질 및 브랜드 이미지 상승으로 증가세수입 : 수입차

  •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차(H-GCC)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의 SWOT분석.p235.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마케팅 방안 5.1 STP 전략 .p245.2 4P MIX .p261)제품전략(1) 브랜드 전략(2) 상품전략2)가격전략3)촉진전략(1)광고(2)판매촉진(3)백화점과의 연계(4)현대카드와의 연계(5)문화마케팅의 전개4)유통전략(1)대리점을 개선을 통한 특성화(2)A/S의 강화6. 결론 .p347. 참고문헌 .p34 1. 연구배경2005년에는 세계경기의 둔화, 국제금리의 인상, 고유가의 지속 같은 대내외적 여건과 함께 소비 및 투자

  • [인터넷비즈니스]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
  • 및 목적삼성생명은 고객관계관리를 ‘고객과 관련된 전략들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학습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을 자랑하는 고객관리 프로세스’로 정의하고 있다.고객관리관계를 통해 고객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얻고 더 나아가 고객 지식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관리 프로세스를 개발하며 궁극적으로 보험 판매원의 생산성 향상 및 회사의 수익성 증대를 궁극적 목적으로 삼고 있다.* 고객관계관리 전략삼성생명이 용역을 받은 외국계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