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튜닝 신사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판매증대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제기 및 서론
■ 현재 불법 튜닝 카 때문에 튜닝 자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
■ 하지만 합법적으로 잘 된 튜닝은?
1) 자동차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
2)젊은 층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잘 활용할 필요가 있음
■ 현대차는 품질 위주의 자동차 회사인데, 이것을 20,3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
→ 튜닝 신사업을 통해 현대차의 품질이미지도 제고하고 젊은 층에게도 어필하여 결과적으로 판매증대
2. Case Study
■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튜닝 사업체들을 분석하여 현대차 튜닝사업이 나아갈 방향 제시
1) 벤츠 튜닝 전문 업체 AMG
a) 성능 개선을 위주의 튜닝업체, 벤츠의 한 계열사
b) AMG의 튜닝을 통해 벤츠의 브랜드 이미지 또한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 有
단점- 성능 특히 엔진 등 튜닝시 상당한 고가의 튜닝이 됨.
튜닝을 좋아하는 젊은 층이 선뜻 거액을 들여 튜닝을 할지 아직 불투명
- 본문내용
-
1. 문제제기 및 서론
■ 현재 불법 튜닝 카 때문에 튜닝 자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
■ 하지만 합법적으로 잘 된 튜닝은?
1) 자동차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
2)젊은 층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잘 활용할 필요가 있음
■ 현대차는 품질 위주의 자동차 회사인데, 이것을 20,3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
→ 튜닝 신사업을 통해 현대차의 품질이미지도 제고하고 젊은 층에게도 어필하여 결과적으로 판매증대
2. Case Study
■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튜닝 사업체들을 분석하여 현대차 튜닝사업이 나아갈 방향 제시
1) 벤츠 튜닝 전문 업체 AMG
a) 성능 개선을 위주의 튜닝업체, 벤츠의 한 계열사
b) AMG의 튜닝을 통해 벤츠의 브랜드 이미지 또한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 有
단점- 성능 특히 엔진 등 튜닝시 상당한 고가의 튜닝이 됨.
튜닝을 좋아하는 젊은 층이 선뜻 거액을 들여 튜닝을 할지 아직 불투명
2) 기아차 튜닝 옵션 제공
a) 스티커, 휠, 범퍼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외적 튜닝 옵션 제공
b)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각종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구매자 편의 증대
단점- 하지만 실질적인 튜닝이 아니라 그저 옵션의 고급화 수준에 멈춰 한계 有
3. 우리들의 제안
■ 우리 분석 사례
한국의 20~30대가 원하는 튜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현재 현대차 딜러망 방문 예정, 튜닝샵 방문 예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