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포스코 글로벌 기업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0 / 2019.12.24
  • 7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p.1

Ⅱ. 본론
ⅰ.기업소개------------------------p.2~p.6
ⅱ.세계 철강 시장------------------p.7~p.9
ⅲ.기업의 유형-------------------p.10~p.14
ⅳ.포스코의 경쟁 지위 전략-------p.15~p.33
ⅴ.경쟁사 분석-------------------p.34~p.61

Ⅲ. 결론
ⅰ.POSCO, 진정한 “철의 지배자”로 거듭나 는 길-------------------------p.62~p.76
ⅱ.보고서를 마치며-------------------p.77

본문내용
포스코는 국내 최대의 철강사이며 세계적으로도 큰 입지를 가지고 있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국가대표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세계 철강사에서도 4위에 입지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철강 산업에 포스코가 끼치는 영향은 상당하다. 미국의 포브스는 포스코를 5년 연속 철강 부문 최고 기업에 선정했으며 경제 전문잡지 포춘 지는 포스코를 가장 존경받는 기업 철강부문 1위로 선정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포스코는 우리나라의 경제발전과 함께 독점적으로 성장해왔다. 국내의 영업이익 분야에서는 삼성전자를 능가하는 최고의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posco.co.kr
poscoweekly.co.kr
news.posco.co.kr
www.posco-china.com
www.kiet.go.kr
www.seri.org
www.worldsteel.org
www.kmj.co.kr
www.steeldaily.co.kr
www.worldsteeldynamics.com
www.korcham.net
www.globalwindow.org
www.hankyung.com
www.mk.co.kr
www.hani.co.kr
www.khan.co.kr
www.chosun.com
www.ebn.co.kr
steel.ebn.co.kr



◉ 주간 철강 시장 동향, 한국철강협회, 2009
◉ 한중 철강 산업 산업구조 비교와 시사점 - 산은경제연구소. 2007
◉ 철강 산업의 국제 M&A에 대한 국내 기업의 대응 방안에 관한 연구 - 김재헌,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07
◉ 세계 철강경기 사이클의 특징과 전망 - 고준형 외, 포스코 경영 연구소, 2007
◉ 철강 산업의 산업 연관효과 분석 - 최동영, 포스코 경영 연구소, 2007
◉ 초대형 철강사 Mittal: 기업사냥 행진과 미래 - 손영우, 포스코경영연구소, 2006
◉ 포스코 대대적인 혁신으로 민영화 성공 - 라이터스편집부, 2006
◉ 세계 Big3 철강기업들의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 윤수결 외, 포스코경영연구소, 2005
◉ 선진국 고로사의 고객밀착 고부가가치화 전략에 관한 연구 - 허진석, 포스코경영연구소, 2004
◉ 포스코 35년사 - 포스코, 2004
◉ 글로벌 철강 산업의 가치 변화 - 곽강수, 포스코 경영 연구소, 2004
◉ 포스코, 멈추지 않는 진화 - 포스코 PI 프로젝트 추진팀, 2002
◉ 디지털 포스코 : PI 프로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성공기업 사례분석] 캐논, 포스코, GE, TESCO 성공요인 및 국제 경영 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과 국제경영 1) 국제기업과 국제경영의 차이 2) 일반적인 국제화 과정과 신흥공업국 국제화 과정 3) 기업국제화의 공통적 결정요인 4) 기업국제관리의 유형에 따른 분류 Chapter 4 : 기업의 국제화 1) 기업의 국제화 유형 : 계약방식에 의한 해외진출 2) 국제화 발전단계 : Dunning의 발전 단계설 3) 국제화 소유 정책 4) 글로벌 시대의 해외 직접투자와 M&A Chapter 5 : 국제경영 성공기업 사례분석- 경영전략, 국제마케팅, 성공요인 분석TESCOGE - General Elect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의 e-SC SCM 분석
  • 경영정보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며 외부 거래 업체들과의 ERP 통합을 통한 첨단 솔루션으로 무장한 e-business 선두주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러한 PI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포스코 PI 컨설팅 회사인 PwC의 자체 분석 자료에 따르면 향 후 2010년까지 매출 증가 1조 4,000억 원, 비용감소효과 3조 3000억 원, e-business 효과 1조 4,000억 원, 투명성 증대 등의 무형 효과는 2000억 원 등 5조 4000억 원의 기업가치가 증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포스코가 포스피아를

  • 포스코_기업분석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현대제철)비 교PCR19.5910.18고평가EV/EBITDA비율7.038.75저평가(자료 : 네이버 증시 업종분석)ROE분석/지수법분석05ROE : 9.36%ROI : 4.86%자기자본 : 407,299억1+부채비율 : 192.5%매출액순이익률 : 5.4%총자산회전율 : 0.89회전총자본 : 784,088억매출액 : 689,387억순이익 : 37,142억매출액 : 689,387억총자산 : 784,088억ContentsContentsContentsROE분석I : 6.5%I : 0.94회전I : 180.4%I : 6.11%I : 11.02%지수법분석ROE분석지수법분석ROE분석 구 분가중치(a)포스코(b)산업

  • [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분석
  • 2007 경영학원론 봄학기 01반 17조posco의 환경경영분석목 차서론1. 주제 선정이유2. 기업 선정이유3. 기업소개1) 비전2) 핵심가치3) 현장규범과 방침4. 포스코의 역사5. 조직기구표본론1. 지속가능경영2. 환경분석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POLC 분석1) planning2) organizing3) leading4) controlling결론1. 개선활동성과2. 대외적 이미지3. 장․단점 분석4. 대안제시1) 감사제도2) 환경 마케팅3) 글로벌 사업서론주제 선정이유자연

  • [국제경영] 포스코 POSCO의 해외진출전략
  • 기업인 포스코는 해외진출에도 활발히 앞장서 이미 1994년 뉴욕시장에 상장되었다. 또한 국내기업으로는 드물게 해외시장 진입 초기부터 촉망 받는 국제경영 선도기업이라는 칭찬을 받았다. 무엇보다도 철강산업은 우리나라의 국가경제 발전을 이끌었던 대표적인 산업으로써 자동차와 조선 산업을 세계상위권에 링크시킬 만큼 자기역할을 충분히 한 산업이라고 생각된다. 따라서 철강산업의 현주소와 포스코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분석하여 포스코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