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국내 유통산업구조의 변화와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통 환경 요소
2. 한국 유통업의 발전
3. Home Plus 유통 서비스의 변화
4. 국민소득 변화
5. 소비자 심리지수 변화
6. 대형마트 vs 재래시장 매출액
7. SSM – 익스프레스 실적/목표
8. 대형마트의 온라인 쇼핑 강화
9. 제도적 요인
10. 업태별 전망
- 본문내용
-
한국 유통업의 발전
영세
소매업
슈퍼마켓(1970~)
백화점/
편의점(1980~)
대형
할인점(1990~)
인터넷
쇼핑몰(2000~)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최근)
Home Plus 유통 서비스의 변화
1세대 할인점
2세대 가치점(Value Store)
3세대 감성점
3.5세대 Green Store
소비자 심리지수 변화
▪ 소비자심리지수
소비자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지수
▪ 3월 중 110으로 전월(111)대비 1p 하락하였으나 지난해 5월 이후 기준선(100)을 11개월째 상회
▪ 연도별 소비자 심리지수 추이
제도적 요인
▪ 여러 국가와의 FTA 체결에 따른 유통업계의 영향
①더 치열해진 경쟁
②Product Sourcing 의 다변화
③유통 산업 구조의 선진화
-유통 시스템의 체계적, 과학적 정비
자료평가
- 저한테 꼭 필요한 자료였어요
- bmoc***
(2011.12.21 10:37: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