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캐논 DSLR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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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Introduction
기업소개
최근 DSLR 시장 상황
Chapter 2. Advertisement Analysis
광고선정이유
광고분석
Chapter 3. Conclusion
광고효과 및 아쉬운 점
본문내용
“캐논 DSLR 카메라 EOS 시리즈 누적 생산 4천만 대 돌파”
“소니, 국내 DSLR 판매량 10만대 돌파 ”
“불황에도 가파른 성장세 보이는 DSLR 카메라 시장”
얼굴인식 자동초점(AF) 기능 추가
DSLR카메라의 동영상 기능 추가 및 강화
- DSLR 시장이 커지면서 잠재고객층의
제품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을
인식하고 새로운 광고 출시.

- 특히 DSLR이 어렵다는 기존의 신념때문에
제품에 대한 인지는 있으나
친숙도가 높지 않은 중,장년층의 여성을
광고의 대상으로 함.
중, 장년층에게 익숙하지 않은 DSLR

비슷한 연령대의 모델이 직접 사용해
보고 만족스럽다는 것(쉽기 때문에)을
보여주어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
참고문헌
-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2006, 소비자행동(4판), 법문사

- 황병일, 2009, 소비자행동 이해와 적용

- 다음 아고라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K161&articleId=162448

- DSLR 사용후기 클럽
http://www.slrclub.com/bbs/vx2.php?id=user_review&no=31632&dk=4d1bc8db046fc9f6542666bbb963e8504c2dc5e0

- 관련기사
http://www.betanews.net/bbs/read.html?&page=1&num=493124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32916013487436&outlink=1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39400&cDateYear=2010&cDateMonth=03&cDateDay=29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6020170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arisongmaro?Redirect=Log&logNo=100106355800

-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newafew/22

- 싸이월드
http://www.cyworld.com/photoby1004/3460932
http://ilogin.tistory.com/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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