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 `SM5` 마케팅 활동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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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시장상황분석

¨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 IMC목표설정

¨ IMC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목표 및 전략
n 광고
n SP/EVENT
n 유통
n PR
n 기타

¨ 결과

¨ 시사점
본문내용
c 시장 상황

가) 1998.2. 삼성 자동차에서 SM5 출시
:IMF로 인한 자동차 시장의 빈사상태가 계속됨
ð 상향 지향 구매패턴 감소
ð 교체주기 연장, 제품 라이프 사이클의 증가
ð 중형차에 대한 인식 낮아지고 -> 경차에 대한 인식 높아짐

나) 1998 ∼ 2000
: SM5 2년간의 공백기
ð 기아→현대가 인수, 대우→GM이 인수, 삼성→르노가 인수
ð 르노라는 다국적 기업과 공동 법인
ð 새로운 브랜드로서의 SM5 의 시작

다) 2001. SM5 재출시
: 자동차 경기 회복, 중형차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짐.
ð 중,대형차의 경쟁격화
ð 그러나 중형차가 주는 사회적 지위의 상징성의 약화가 이루어짐. 고급 승용차의 시장 점유율 증가 양상
ð 중형차에 대한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현대, 대우, 삼성은 각기 EF소나타, 매그너스, SM5를 출시하게 됨. 이로 인한 중대형 차 시장의 경쟁이 매우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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