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 `SM5` 마케팅 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시장상황분석
¨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 IMC목표설정
¨ IMC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목표 및 전략
n 광고
n SP/EVENT
n 유통
n PR
n 기타
¨ 결과
¨ 시사점
- 본문내용
-
c 시장 상황
가) 1998.2. 삼성 자동차에서 SM5 출시
:IMF로 인한 자동차 시장의 빈사상태가 계속됨
ð 상향 지향 구매패턴 감소
ð 교체주기 연장, 제품 라이프 사이클의 증가
ð 중형차에 대한 인식 낮아지고 -> 경차에 대한 인식 높아짐
나) 1998 ∼ 2000
: SM5 2년간의 공백기
ð 기아→현대가 인수, 대우→GM이 인수, 삼성→르노가 인수
ð 르노라는 다국적 기업과 공동 법인
ð 새로운 브랜드로서의 SM5 의 시작
다) 2001. SM5 재출시
: 자동차 경기 회복, 중형차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짐.
ð 중,대형차의 경쟁격화
ð 그러나 중형차가 주는 사회적 지위의 상징성의 약화가 이루어짐. 고급 승용차의 시장 점유율 증가 양상
ð 중형차에 대한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현대, 대우, 삼성은 각기 EF소나타, 매그너스, SM5를 출시하게 됨. 이로 인한 중대형 차 시장의 경쟁이 매우 치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