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니더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Hidden Champions
2 HJC Introduction
3 UNIDUS Introduction
4 SIMONE Introduction
5 Implication
- 본문내용
-
정의
정의
세계시장에서 점유율 1위, BUT!! 대부분 중견 혹은 중소기업
Hidden이란 단어 그대로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들이
헤르만 지몬의 저서 “Hidden Champions”에 의해 널리 알려짐
특정 상품과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성공한 Niche Market Player
선발기준
1.세계시장에서 1위~3위 차지, 혹은 소속 대륙에서 1위 차지
2. 40억 달러 이하의 매출액 (원화로 4,400억 정도 / 1달러≒1,100원)
3.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기업
특징
1. Hidden Champions 기업들의 주력업종은 산업재
2. 대중과 언론에 알려지길 원치 않음
- 기업이 차지하는 시장을 숨기고 경쟁자의 진입 방지
3. 가장 주의를 기울인 것은 고객과 중점 전문 기술
4. 시장에서 스스로의 게임의 규칙 설정하여 시장 주도
5. 폐쇄성과 개방성을 자사의 전략적 의도에 따라 유연성 있게 구사
6. 매우 완고한 기업문화 보유 – 완고한 경영자의 리더쉽
C E O 김 성 훈 사장
“ 인류가 없어지지 않는 한 성욕은 존재하고, 따라서 인류가 망하지 않는 한 유니더스 콘돔의 불황은 없을 것입니다”
“ 동대문에서 구입하는 청바지와 소위 명품이라고 하는 청바지는 사실 품질에서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브랜드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니더스는 성장을 위한 장기적 차원에서 제품차별화와 독자브랜드 출시를 통한 판로개척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 9-11 테러직후 미국으로 영업을 하러 갔는데 강화된 입국심사 때문에 쉽게 입국을 시켜주지 않더군요. 팔려는 물건이 기능성 콘돔이라 하고 하나를 건네자 동료것도 하나 더 달라며 그제서야 쉽게 통과를 시켜주더군요.”
차별화 전략
가격경쟁력
자체 플랜트 부서를 통한 설비자동화
전 공정을 자체기술로서 자동화
연간 12억 개의 생산시설
원가 30% 절감
브랜드 개발
최근 2-3년간 60여개의 자체 브랜드 개발
한국형 비아그라 ‘롱러브’ 출시
벤츠 디자이너에게 콘돔 디자인 의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