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turkey 터키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가개항
Ⅱ. 기회
1. 터키의 시장 규모 조사
(1) 터키의 산업화정도
(2) 터키의 물가수준
(3) 터키1인당 국민총소득
(4) 소득의 불균형
(5) 터키의 문화적 요소, 기호
(6) 터키의 무역장벽의 존재
2. 진출 비용 고려
(1) 노동비용
(2) 터키의 기본적 경제 기반
(3) 교통 · 통신 인프라 및 건설업
(4) 정부의 인센티브












Ⅲ. 리스크
1. 정치적 리스크
(1) 과거 패턴 분석
(2)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의견 분석
(3) 사회 및 소요 사태
2. 금융의 위험성
(1) 터키의 환율변동 폭
(2) 터키의 자본이동성
3. 자연 재해
4. 경쟁업체 리스크
(1)경쟁업체 활동분석
Ⅳ. 국가 비교
(1)그리드
(2)매트릭스
(3)지리적 다양성 vs 집결

Ⅴ. 선택
1. 터키선택이유
2. 산업선택
3. 경쟁업체의 활동







본문내용
※국가간 물가수준 차이를 측정하기 위해 US$를 기준통화로 정하여 "각국 환율에 대한 PPP율×100"
으로 계산한 수치임. 지수상으로 한국이 100인 경우 일본이 128이라면 일본은 한국보다 28% 정도 물 가가 비싸다는 것을 의미함.
※PPP율이란 미국에서 1US$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ㆍ서비스량과 동일량을 해당국에서 구입하기 위해
소요되는 자국화폐액을 말함.



❑ 소비자물가

- 2006년 리라화 가치하락으로 인해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정부억제목표(IMF )인 5%를
초과한 10.5%를 기록하여 물가불안 조짐이 있었으나, 외환위기시와 같은 급등 조짐은
나타나지 않았다.

- 2007년에는 긴축통화정책(고금리), 내수부진(내구소비재 소비지출 억제), 둔화, 리라화
강세 및 전기요금 인상동결조치 등으로 소비자 8%대로 둔화되었으나 중앙은행 억제
목표치인 4%±2% 포인트를 상회한다.

- 2007년 8월 이후 소비자물가는 점진적인 상승추세를 나타내다가 2008년에는
식료품(음료), 에너지(원유, 전기) 및 교통비 등 공급측면의 소비자물가상승률이
11.3%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 다만 최근 원자재 가격의 하락 및 국내외 수요 감소로 소비자물가상승률이
12월에 10.1%를 기록하였으나, 리라화의 통화가치 하락으로 조짐 및 전기,
가스 가격의 인상으로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 2009년 지중해 대국 터키가 지난달 38년 만에 최저 수준의 인플레이션을 기록했다. 블룸버그
뉴스는 4일(현지시간) 이코노미스트 10명의 전망 평균치를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터키 인플레
이션이 6.9% 수준(전년 동기 대비)을 기록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같은 수치는 2007년 7월
(6.9%)과 1970년 7월(4.3%)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이다. 야르킨 세베치 JP모건 이코노미스트는
"터키 인플레이션은 수요 감소와 자국 화폐인 리라화 안정, 임금 상승 압력 감소 등으로 인해 양호하다"고 말했다. 그동안 터키 정부는 정부의 물가정책 실패와 90년대, 2000년대 초 수차례 발생한 금융위기로 인한 리라화 가치 하락 등으로 살인적인 물가 상승을 기록했다. 1980년 5월에는 무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국제 학술 대회 참가를 적극 유도하고 있으며, 미쯔비시와의 연구 활동 공유를 통해서도 인력 개발에 힘쓰고 있다. 게다가 현 사장인 김동진 사장은, 유일하게, 재무나 경영 전공이 아닌, 순수 기술 전공으로, 앞으로의 현대 자동차의 인력 수급 계획에 더욱 발전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연구 인력 현황 및 구성 (1995) 산업기술진흥협회 내부자료, 과학기술처, 과학기술연구 개발 활동 조사 보고, 1996연구보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유럽진출사례
  • 터키→터키최근 정치,경제동향http://keri.koreaexim.go.kr/02oeis/01info/issueview.jsp?regno=8842&cContinent=914&cNation=275&ctn=914&nat=275&flg=914 터키 국가신용도 리포트 조양현◇ http:/naver.com→통합검색(현대차 터키진출전략)→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사례 현대자동차 해외공장소개 http://cafe.naver.com/ajoumarketer.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 http://news.mk.co.kr→자동차→현대차 할부금융 앞세워 유럽시장공략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112414 2010.3.4◇ http://news.m

  • [국제경제] 아랍에미리에이트(UAE) 유망산업 분석(영문)
  • 터키 통계청(TURKSTAT) 및 국제연합(UN)출처: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사회보장분담금 등 비지급비용을 제외한 근로자 1인당 월평균 임금 총액평균 연령 28.8세의 젊고 역동적인 노동력을 보유한 터키인 국민성은 성실 근면하다. 터키 노동 인구의 성실성은 생산률, 결근율, 그리고 연간 근로 시간로 나타난다근로자당 평균 병가일수(2008년)정규직 근로자의 연평균 주당 근로 시간(2009년)출처: 2008년 MERCER 범유럽 근로자 복리후생 설문조사출처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국제협력기구의 결성을 추진한 결과, 현재 60여개의 관광관련기구가 설립되기에 이르렀다.3. 국제관광기구의 주요활동1) 국제기구 회의참가• 각 기구 주관 총회, 이사회 등에 참가하여 자국의 관광정책과 입장을 동기구 정책결정을 할 때 최대한 반영하도록 한다.• 참가국 상호간의 진흥․홍보와 개발의 공동화를 통한 지역간 관광개발 도모와 지역내 관광교류를 촉 진한다.• 가맹국 상호간의 정보자료교환과 공동조사연구를 통한 효과적인 공

  • 한·터키 FTA 발효에 따른 우리나라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주요산업을 중심으로
  • 터키, 베트남, 태국)+E7(브릭스, 인도네시아, 멕시코, 터키), 러디아(인도, 러시아), 몽골, 콩고, 수단, 콜롬비아 등국가로서 급부상하고 있고 터키가 EU 가입협상을 시작한 2004년을 즈음하여 글로벌 기업들의 직접투자 유입실적이 급증하였으며, 2008년 하반기 이후의 글로벌 금융위기를 비교적 잘 극복한 국가로 평가되면서 터키의 국제신인도 및 경제 구조의 취약성이 개선되고 있다.한편 터키는 EU와의 관세동맹 관계로 인해 EU가 FTA를 체결한 국가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