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오공본드의 IMC(브랜드이미지강화)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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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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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IMC Planning
1) SWOT 분석
2) Target 선정
3) 목표설정
4) Budgeting
5) Designing the message
6) Communication channel
2. AD Brief (story board)
Ⅲ. 결 론
- 본문내용
-
서론
현대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각종 전자제품, 목구용제품, 의류등 다양한 상품을 접하고 있다. 실상 우리가 늘 접하고 있는 많은 제품들에는 다양한 재료들이 포함되어 있다.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관심 밖에서 벗어나 있지만, 그 하나하나의 재료들을 만들기 위한 기업이 존재하며, 우리 눈에 보이진 않지만, 시장을 쟁탈하기 위한 기업간의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오공의 범용제품에서의 시장선도위치를 방어하고, 고부가가치산업에서의 브랜드인지를 강화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브랜드이미지강화광고전략을 채택하여 광고를 제작하고자 한다
본론(IMC Planning)
3) 목표설정
1차 목표: 저 기능성 시장에서의 기존우위 유지
2차 목표: 고 기능성 시장 진출 및 시장점유율 확보
최종 목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 기존 소규모 회사의 이미지 제고 필요
결론
현재 오공은 국내에서 범용접착제시장의 선두기업이지만, 다국적글로벌기업의 시장확대와 중국 등의 저가제품으로의 공략으로 인하여, 기업의 존재에 상당한 위협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사회전반적인 녹색경영에 부합하여, 친환경적 제품의 기술력을 상당부분 쌓아야 할 것이고, 이를 통해 기존시장의 방어와 고부가가치시장으로의 전환을 꾀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들이 바탕이 된 상태에서 기존 국내 수요업체의 국내접착제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 할 것이고, 브랜드이미지강화와 인적 판매경로를 통한 기업의 구매부서공략으로 고부가가치시장의 점유율을 높여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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