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유진크레베스 CSR 도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지속가능 경영
1. 장기적 의사결정의 의의
2. 공동체 의식의 형성
Ⅱ. 본론 ⅰ 유진크레베스
1. 유진크레베스의 CSR활동
Ⅲ. 본론 ⅱ 새로운 무역장벽, ISO 26000
1. CSR 표준화 기준,ISO 26000
2. ISO 26000 세부 내용
3. CSR 관련 해외 동향
4. ISO 26000의 중요성
5. 유진크레베스의 ISO 26000에 대한 대응
Ⅳ. 결론
CSR 활동으로 실현된 성과
- 본문내용
-
회사에서 경영진과 직원간의 신뢰관계가 중요하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신뢰란 인간과 인간 사이를 이어주는 끈이다. 그런데 신뢰는 자신이 먼저 상대방을 신뢰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자신이 신뢰하지 않으면 상대방도 자신을 신뢰하지 않는다.
직원과의 관계도 같다. 먼저 회사에서 직원을 신뢰하고 책임감을 갖도록 함으로ㅆ 회사와 직원간의 신뢰관계가 구축될 수 있다. 직원을 의심하고,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일은 맡기지 않고, 스스로 판단하여 일을 하도록 하지않고 윗사람의 지시에 따른 일만을 하도록 한다면 직원은 전혀 발전하지 않다.그러면 결국에는 자신이 무언가를 결단하는 것도 할 수 없게 될 수 있다.(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中 정승훈 저)
■ 윤리경영의 관계영역
기업윤리에서 취급해야 할 문제들을 여기에 직접 관계되는 이해관계자와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이념을 중심으로 분류해 보면, 1.경쟁관계는 공정해야 하고, 2.고객에게는 성실해야 하고,3. 투자에는 공평해야 하고, 4,종업원에게는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해 주어야 하고, 5.지역사회에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해야 하고, 6.정부와는 엄정한 관계를 유지해야 하고, 7.국제관계는 공정하게 거래해야 하며, 8.지구환경문제에서는 공생관계를 모색하여야 한다.
이 각각의 이해관계자와 추구하는 가치이념을 중심으로 기업윤리에서 논해야 할 문제들은<표1-1>과 같이 정리해 볼 수 있다.
<표1-1>
이해 관계자
추구하는 가치이념
기업윤리에서 추구하는 가치이념과 문제들
1. 경쟁자
공정한 경쟁
불공정 경쟁(카르텔, 담합), 거래선 제한, 거래선 차별, 덤핑, 지적재산 침해, 기업비밀 침해, 뇌물 등.
2.고객
성실, 신의
유해상품, 결합상품, 허위/과대광고, 정보음폐, 가짜상표, 허위/과대 효능/성분 표시 등
3.투자자
공평, 형평
내부자거래, 인위적 시장조작, 시세조작, 이전거래, 분식결산, 기업지배행위 등
4.종업원
인간 존엄성
고용차별(국적, 인종, 성별, 장애자 등), 성차별, 프라이버시, 작업장의 안전, 단결권, 회사이익의 우선 등
5.지역 사회
기업시민
산업재해(화재, 유해물질 침출), 산업공해(소음, 매연, 전파), 산업폐기물 불법처리, 공장폐쇄 등
6.정부
엄정한 책무
탈세, 뇌물, 부정 정치현금, 보고의무 위반, 허위보고, 검사방해 등
7.외국정부, 기업
공정한 협조
탈세, 돈 탈세, 뇌물, 덤핑, 정치개입, 문화파괴, 볍규악용(유해물 수출, 공해방지시설 미비)등
8.지구 환경
공생관계 모색
환경오염, 자연파괴, 사업페기물 수출입, 지구환경관련 규정위반 등
Ⅱ. 본론 ⅰ, 유진크레베스
1. 유진크레베스의 CSR활동
- 참고문헌
-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의 윤리경영 현황에 관한 연구, 호서대 벤처전문대학원 황진욱,2007
사진자료 , 유진 크레베스 김명길 부장, kmk2751@yujinkreves.com
ISO26000, 실천을위한 정치지식, P&C리포트
동영상, 신화창조의 비밀 ‘ 유진 크레베스’
동영상, 중소기업 사회책임경영 "글로벌 기업 위한 초석" MBN뉴스 김명래 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