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효과와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전자상거래와 세계통상
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개념
[표 2-1] 개방형 정보통신망의 유형
2. 세계통상과 인터넷 전자상거래
Ⅲ.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징
1. 전통적 상거래 패러다임의 변혁
[표 3-1] 전통적 상거래 방식과 인터넷 전자상거래 방식의 비교
2. 완전경쟁의 실현
3. 거래의 전자결제화
[표 3-2] 전자결제방식
Ⅳ.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효과
1. 세계통상 패러다임의 변혁
2. 세계화의 촉진
3. 상품의 세계화 촉진
4. 세계분업구조의 개편
5. 국가정책 및 제도의 개편
6. 경쟁의 격화
7. 유통혁명의 초래
8. 중간상의 쇠퇴
9. 조세관할권의 왜곡
10.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기술의 발달
11. 기업의 인터넷 시스템 구축
Ⅴ.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과제
1. 관세 및 조세부과
2. 소비자 보호
3. 프라이버시 보호
4. 지적재산권 보호
5.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국제규범 제정
Ⅵ. 결론
- 본문내용
-
이유는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디지털화된(Digitalized) 상품 및 서비스의 전자식 인도 (Electronic Delivery)를 촉진시키고, 전통적 수출입 거래방식 변혁시키며, 복잡한 무역거래절차 간소화시키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계 상품 및 서비스거래비용 절약시킬 뿐 아니라, 거래시간을 단축시키고 세계 통상거래 촉진시키는 데에도 그 이유가 있다. 여기서 말하는 패러다임이란 어떤 특정한 시대나 국제사회를 지배하는 이론, 체제, 가치관 등을 말하는 것으로 일종의 사회경제적 현상이라는 것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디지털화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초첨단 정보통신망을 통해 전자방식으로 인도시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디지털상품들은 세계 모든 나라에 걸쳐 거미줄처럼 깔려 있는 초첨단 정보통신망을 통해 국내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온라인(On-line)으로 자유롭게 이동되고 있다. 전자식 인도기술의 발달로 오디오 및 비디오, 게임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 상품의 세계교역이 급진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전통적 수출입방식을 대폭적으로 변혁시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수출업체들은 가상전자공간(Virtual Electronic Space)에 인터넷 사이트를 구축하여 수출대상상품을 선전ㆍ홍보하거나 세계적 체인을 확보하고 있는 바이어들에게 오퍼(Offer)를 내지 않더라도 이러한 방법의 텔레마케팅(Telemarketing)을 통해 바이어들과 얼마든지 매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의미, 종류, 기업 전자상거래(EC)의 범위,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선행연구,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정책,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기대효과, 향후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개선 과제 분석
- 전자상거래의 미래와 문제점 과 해결방안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개념, 구성요소,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선행연구, 효과,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쟁점,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외국 사례, 향후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과제 분석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의, 특성,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선행연구, 기업 EC(전자상거래)의 현안,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기술구조,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규제정책, 향후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추진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