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전략적 능력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략적 능력관리란?
2. 사례 선정 이유
3. 소방서 사례
4.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전략적 능력관리란?
능력
사전적 의미 : 보유, 수주, 보관, 수용하는 능력
제조부문 : 하나의 교대조가 생산할 수 있는 생산량
서비스부문 : 시간사이에 처리할 수 있는 고객의 수
전략적 능력 계획
시간적 차원을 강조하여 경영자원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적 운영 수준을 만들기 위한 계획
인천 소방의 연혁
1919.02 인천소방조청사 신축
1944.09 인천소방서 설치
1955.05 인천항 소방정대 설치
1980.08 인천북부소방서 개서
1981.07 인천소방본부 발족
1988.08 119구조대 발대(88서울올림픽대비)
1992.02 인천서부소방서 개서
1994.04 인천공단소방서 개서
2000.09 인천계양소방서 개서
2001.09 인천소방항공대 설치
2007.09 인천소방본부 이전 및 8개 소방서 분리
(남부, 남동, 공단, 부평, 계양, 서부, 강화, 중부)
2012 아시안게임 대비 송도소방서 및 영종소방서 개서 예정
소방 혁신(종합상황실 및 위치추적)
신속한(5분이내) 현장대응 활동을 위한 종합상황실 운영
- 기존에 운영하던 각 소방서별 전화수보 폐지
- 기존에 각 행정구역별 서비스를 인천 지역 단일의 서비스 지역으로
인식하면서 고객의 수요를 충족
- 종합상황실 운영으로 인한 GIS 시스템 정비 및 데이터베이스 정비
위치추적 시스템 사용
- 목적 : 위급한 상황에 있는 요구조자를 핸드폰을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 핸드폰의 기지국을 통해 확인. (5Km 이내 둥근원으로 표시)
- 자격 : 등본상에 같이 있고 위급한 상황일 경우
- 장점 : 수동적인 서비스에서 능독적인 서비스로의 전환
- 단점 : 잘못 사용할 경우 개인의 사생활 노출 우려.
핸드폰이 꺼져있을 경우 확인 불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능력관리,코멕스전,전략적능력관리문제점,전략적능력
- [생산관리] 한샘의 `제 3공장` 생산전략
- [2017년 전략적간호관리] 1. 과학적 관리론과 인간관계론을 비교하여 논하고,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게 하기 위해 (조직에 공헌하려는 의욕을 고취시키려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신의 견해를 한 가지 이상, 과학적관리론인간관계론비교 2. 간호생산성을 높이는 방안들을 나름대로 제시하고, 왜 그 방법이 간호생산성을 높이는지 설명, 간호생산성을높이는방안
- [경영혁신]생산운영관리
- 전략적간호관리 기말] 과학적 관리론의 주된 특징과 문제점, 전략기획과 실행기획 비교, 목표관리 단계에서 유의할 점 5가지, 신입직원 예비교육의 이점, 전략적간호관리, 간호업무의 질 관리 접근 방법 구조적 과정적 결과적 방법, 전략적간호관리, 간호정보 관련하여 핵심적으로 갖추어야할 역량, 의료 분야 CRM의 도입 효과 -2021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