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MA 푸마 변화와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소개 및 기업위치와 위기
2.변화를 향한 열정
3.변화의 성과
4.변화의 성공 요인
5.결론
- 본문내용
-
기업소개 & 기업위치와 위기
1924 다슬러 (Dassler) 신발 공장 설립
1948 루돌프 다슬러 – PUMA 설립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성장
아디다스의 설립자인 아이 다슬러의 동생인 루돌프 다슬러가
설립한 회사가 바로 ‘루다’ 입니다. 후에 푸마 (PUMA)로 변경
120개국에 9000명 이상의 종업원이 있으며 한국에는 ‘이랜드’
가 1995년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하여 현재 푸마 코리아가 직영
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PUMA는 1970년대 이전까지 남성성을 대표하는 스포츠인 축구
에서 브랜드 입지를 굳혀왔습니다. 흰색과 검은색을 중심으로한
전통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정체성을 내세우면서 스포츠를 중심
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1960년대 아디다스와 함께 미국
전체 신발시장을 장악하기도 하였습니다.
1970년대 이후 ‘조깅 붐’이 일기 시작하자 PUMA는 내리막
길을 걷게 됩니다. 축구화 만을 고집하여 상대적으로 러닝
화 부문에 취약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자신들이 점유
하고 있었던 시장 주도권을 Reebok과 Nike에 내주게 됩니
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