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MA 푸마 변화와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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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 소개 및 기업위치와 위기

2.변화를 향한 열정

3.변화의 성과

4.변화의 성공 요인

5.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 기업위치와 위기

1924 다슬러 (Dassler) 신발 공장 설립

1948 루돌프 다슬러 – PUMA 설립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성장


아디다스의 설립자인 아이 다슬러의 동생인 루돌프 다슬러가

설립한 회사가 바로 ‘루다’ 입니다. 후에 푸마 (PUMA)로 변경

120개국에 9000명 이상의 종업원이 있으며 한국에는 ‘이랜드’

가 1995년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하여 현재 푸마 코리아가 직영

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PUMA는 1970년대 이전까지 남성성을 대표하는 스포츠인 축구

에서 브랜드 입지를 굳혀왔습니다. 흰색과 검은색을 중심으로한

전통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정체성을 내세우면서 스포츠를 중심

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1960년대 아디다스와 함께 미국

전체 신발시장을 장악하기도 하였습니다.


1970년대 이후 ‘조깅 붐’이 일기 시작하자 PUMA는 내리막

길을 걷게 됩니다. 축구화 만을 고집하여 상대적으로 러닝

화 부문에 취약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자신들이 점유

하고 있었던 시장 주도권을 Reebok과 Nike에 내주게 됩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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