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소망화장품 `꽃을 든 남자` 글로벌 진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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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개요
남성 화장품 시장 환경 분석
- PEST / SWOT / Target user
국내 경쟁 브랜드 분석
진출 시장 환경 분석
대만 / 일본
포지셔닝 및 진출 국가 내, 경쟁 브랜드
벤치마킹
제품 특성
글로벌 진출 방법
글로벌 성장 전략의 개발
글로벌 마케팅 믹스 전략 [4P, STP]
글로벌 진출 정책
-차별화 정책, 촉진 정책, 유통 정책

본문내용
소망화장품 - “ 꽃을 든 남자 “

1997년 런칭. “꽃을 든 남자” MBC프로덕션의 영화 제목차용
출시 1년만에 매출액 70억원 돌파.
높은 고객 만족도 (정기적인 FGI를 통한 고객 만족도 우수)
남성 기초시장에서 1위 차지
‘02년말 4개 일간지서 고객만족도 1위 히트제품 선정(컬러로션)

남성 화장품 시장 환경 분석 -PEST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orea Health Industry
Development Institute]
남성화장품 시장의
긍정적 성장 예측 및 보고

남성 외모관리 매장 등장 및 산업 확대
[cf. 앰프로젝트원]
여성의 경제력 성장으로 인한
남성의 경제력 위기

남성 화장품 시장 환경 분석 – Target Users

* Target(users) Segmentation _ 행동적 세분화 Behavioral Segmentation

Heavy users :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자신의 이미지 가꾸기에 적극 관여하여
최선을 다하는 남성 고객층
: 보다 나은 이미지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음
: 지속적 고객층
Light users : 구매력은 지녔으나, 지나친 외모관리에 반감을 가지는 남성
고객층
: 구매 경험을 지닌 고객층
: 과소비하지 않는 범위 내 적절하고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고객층
: 잠재 고객층
Non users : 경제력 과는 관계 없이 자신의 외모 가꾸기에 큰 관심이 없는 남성
고객층
: 기본 스킨 케어 제품[스킨, 로션]만을 사용, 지속적으로 구매함.
: 잠재 고객층으로 분류
참고문헌
http://www.kotra.or.kr
대만시장현황과 일본시장에 대한 자료를 참고
http://www.kostat.go.kr/
- 통계청
http://www.globalwindow.org
- 로레알 시장 현황
http://www.shiseido.co.jp/
시세이도
http://www.loreal.co.kr/
로레알 사진정보
http://www.somangcos.co.kr/
소망화장품
http://www.cosmeticscop.kr/
폴라스초이스
http://www.xnote.co.kr/
LG 전자, Xnote
http://www.kbs.co.kr/drama/f4/
“꽃 보다 남자” 공식 홈페이지

튀지 말고 차별화 하라
잭 트라우트 | 이정은 | 더난출판 | 2000.09.01
패션마케팅
이은영 | 교문사 | 2000.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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