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JIT와 사례연구 -아웃백 jit 활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Jit 란
2.Jit 기본철학과 방식
3.아웃백 jit 활용 사례
4.개선 방안
본문내용
아웃백 기업소개
6시그마 도입

매주 2~3 모임을 통해 6시그마 스터디를 진행

아웃백 지점의 점주 및 서비스 테크니션(아웃백의 서비스 관련 업무를 책임), 푸드 테크니션(아웃백의 음식관련 업무를 책임), 지역 본부장, 상무, 사장이 함께 참여하여 해결방안과 개선방안을 찾아가는 방식

경영 전반과 서비스 및 식품 품질 개선에 기여

매 회의 모임은 하루 종일 진행되며 약 3개월 단위로 새로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과제를 부여함으로써 전 직원의 참여를 유도

아웃백의 JIT 활용

2. 주방 공정에서의 JIT 적용- 준비과정시간의 최소화

3) 수요량에 따른 재료 준비
신선한 재료와 최고의 맛의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월~목, 금~일에
해당하는 생산스케줄이 정해져있다.
(요일마다 수요량을 예측하여 미리 준비해 둔다.)
고객이 집중되는 식사시간(런치 및 디너) 과 주말시간
(금,토,일, 공휴일)에는 작업자의 수를 늘리고 비교적 한가한
비식사시간 및 평일에는 작업자수를 줄여 인건비를 절감한다.
평일: 각 재료마다 다르지만 최소 2타임으로 한다.
주말: 각 재료마다 다르지만 최소 3.5타임으로 한다

JIT를 통한 개선방안
3. 일주일에 1회
재고조사 직접
실시

아웃백은 매달 2번 직접재고조사를 실시함.
이는 작업자 한명이 아웃백에 있는 모든 원재료를 셈하는
것으로 엄청난 시간과 인력낭비를 초래.
재고를 셈하는 해당 작업공정에서의 방해도 유발.
(작업하고 있는데 옆에서 셈을 할 경우 방해가 됨)

☞ 이를 해결하기위해 pos 시스템 적용
터치형 스크린을 통해서 사용자가 매입/매출 등을
작성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자동적으로 재고의 숫자를 알 수 있다.
이 재고 현황을 원재료 공급자와 공유하여
부족한 재고 추가적인 보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생산과정과 연구는 LG가 맡고 PHILIPS는 판매와 자금관리 측면만을 지원하였다. 따라서 Philips는 한국에 진출 했다기보다는 LG의 LCD 분야의 든든한 유통, 자금 투자 관리자가 된 것이다. PHILIPS가 단독투자를 선택하지 않고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는 자명하다. 기술부분은 LG가 맡는다고 했지만, 합작 관계이고 PHILIPS의 유통망을 사용하는 이상, 어느 정도의 기술이전은 불가피하다. LCD 사업은 기술이 생명이고, PHILIPS로서는 기술력이 많이 쳐지기 때문에, 좋

  • [호텔관광마케팅] Blanche Hotel의 내부마케팅
  • 생산적으로 활용하느냐는 적절한 보상수준, 공정한 보상구조, 동기 유발적 보상지급, 균형 있는 보상체계의 확립에 달려있다. 이러한 보상은 내재적 보상과 외재적 보상이라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내재적 보상은 스스로 부여하는 보상으로 인정과 평가가 이에 포함되며, 외재적 보상은 업무를 둘러싼 환경에 연유한 것으로 재정적 보상과 부수적인 혜택, 이익분배, 경력/승진, 배상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내재적 보상과 외재적 보상의 상호작용은 종

  • 다국적 기업의 국제마케팅 전략
  • 관리를 위한 MRP(Material Requirment Planning ; 자재소요계획), 운송관리를 위한 TRP(Transport Requirment Planning ; 운송소요계획), 판매관리를 위한 DRP(Distribution Requirment Planning ; 분배소요계획),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위한 JIT(Just In Time)생산시스템 등이 있다. 즉, 정보의 흐름이 원활해야 물자의 인도기간(Lead Time)이 단축되고 그로 인한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 2) 유통의 현지화 전략․ 전문물류업자의 활용 - 고객의 요구 변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고, 새로운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생산과정과 연구는 LG가 맡고 PHILIPS는 판매와 자금관리 측면만을 지원하였다. 따라서 Philips는 한국에 진출 했다기보다는 LG의 LCD 분야의 든든한 유통, 자금 투자 관리자가 된 것이다. PHILIPS가 단독투자를 선택하지 않고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는 자명하다. 기술부분은 LG가 맡는다고 했지만, 합작 관계이고 PHILIPS의 유통망을 사용하는 이상, 어느 정도의 기술이전은 불가피하다. LCD 사업은 기술이 생명이고, PHILIPS로서는 기술력이 많이 쳐지기 때문에, 좋

  • [졸업][외식산업]인터널마케팅의 형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연구
  • 외식산업의 인터널 마케팅 현황3. 상황에 따른 문제 제시 & 해결책4. 업체(CEO) 와 직원의 문제 해결을 위한 자세 (장기적, 근본적)와 이에 따른 program 5. 외식 업체 이외 internal marketing을 위한 기업의 노력 (1) 롯데 쇼핑 -유통 인력 양성기관 첫 설립(2) 현대해상화재보험 - 5년 이상 우수 직원 리더십 교육(3) 재능교육 - 성과 중심 인사 관리제 운영(4) 안국 약품 - 승진 연한 없애고 발탁 인사(5) 두산 중공업 - 사이버 공간 학습의 장으로 활용Ⅲ. 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