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Southwest Airline 사우스웨스트항공 전략적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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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Southwest Airline 소개
전략적 서비스 비전
단기 전략
장기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Southwest Airline의
경쟁 우선 순위 “비용”
주문 획득 요건 “비용”
“저렴하고 대중적인 비행편”
보안의
강화
측면
-미국인의 애국심과 보안을 강조하는
광고 개재 및 메시지 전달
-화물 보안 부분에 종업원의 수를 늘림
-개인정보 확보를 위한 종이 탑승권
회사의 운영
측면
-운영진 40%, 직원 20%의 급료삭감을
통해 해고동료들을 구함
-조직문화 이미지로 시장가치 상승
-재정지원을 통한 대출 보증으로
재정난 극복
9/11 테러 이후 타 항공사는 예상 운항 시간을 조정하였으나 Southwest Airline은 기존 운항 시간을 고수하였다.
그러나 회송시간이 24분에서 27분으로 증가함에 따라 정시운항률이 상대적으로 뒤처지게 되었다.
기존의 자원과 전략을 그대로 유지
더 잦은 스케줄 편성 -> 비용낭비가 될 가능성
승객과 화물에 대한 절차를 다시 설계
-> 원가 상승
승객 탑승 정책을 대체
open seating 아닌 지정좌석제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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