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Southwest Airline 사우스웨스트항공 전략적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outhwest Airline 소개
전략적 서비스 비전
단기 전략
장기 전략
결론
본문내용
Southwest Airline의
경쟁 우선 순위 “비용”
주문 획득 요건 “비용”


“저렴하고 대중적인 비행편”


보안의
강화
측면


-미국인의 애국심과 보안을 강조하는
광고 개재 및 메시지 전달
-화물 보안 부분에 종업원의 수를 늘림
-개인정보 확보를 위한 종이 탑승권


회사의 운영
측면


-운영진 40%, 직원 20%의 급료삭감을
통해 해고동료들을 구함
-조직문화 이미지로 시장가치 상승
-재정지원을 통한 대출 보증으로
재정난 극복


9/11 테러 이후 타 항공사는 예상 운항 시간을 조정하였으나 Southwest Airline은 기존 운항 시간을 고수하였다.
그러나 회송시간이 24분에서 27분으로 증가함에 따라 정시운항률이 상대적으로 뒤처지게 되었다.



기존의 자원과 전략을 그대로 유지
더 잦은 스케줄 편성 -> 비용낭비가 될 가능성
승객과 화물에 대한 절차를 다시 설계
-> 원가 상승
승객 탑승 정책을 대체
open seating 아닌 지정좌석제로 설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WA의 역사 SWA의 경영철학과 운영원칙 SWA 의 출범과 성장 SWA의 취항도시와 시장점유율 SWA의 성공요인
  • 항공사: 러브필드에서 텍사스 밖으로 나가는 노선에 대해서는 러브필드 공항을 이용하지 못하게 압력을 가함SWA: Wright Amendment로 협상한 결과, 텍사스와 접경한 4개주를 연결하는 노선에 한해서는 러브필드 공항 이용을 허락 받음“단거리 노선 운항”에 초점을 맞추게 된 계기가 됨Southwest 항공의 성장(1)199119901989198819875년간증가폭(%)운영수입비교아메리칸델타유나이티드노스웨스트사우스웨스트순익비교아메리칸델타유나이티드노스

  • [관광] 국내 저가항공사의 현황과 문제점 및 제안
  • 항공사의 발전방안 *. 저가항공의 성공사례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 Ⅰ. 서 론1. 저가항공의 정의저가항공(LCC-Low Cost Carrier)은 통상적으로 저임금, 효율성이 높은 중형 비행기, 25분 내외의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이착륙 준비시간), 인터넷 예약시스템 등 저비용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또는 단거리 국제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를 말한다.즉, 저가 항공사란 기내서비스를 거의 없애고, 소형 항공기,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 원가를 줄여 저렴한

  • [MIS]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홈디팟, 블루라이트 시스템도입
  • SouthWest Airline①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30년 전 1971년 대의 비행기로 텍사스 내 3개 소도시에서 처녀비행을 시작한 회사로 현재는 미국 전역 52개 도시에 취항하는 265대의 항공기를 지닌 항공사로 미국 4위의 항공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② 경영 전략과 시스템도입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은 항공업계의 후발 주자임에 착안 획기적인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에 사우스웨스트는 저가,단순화된 서비스 전략을 택하게 되었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항공사~!!저가항공사 (Low Cost Carriers, LCCs)는 1970년대 미국에서 시작된 항공운송분야 규제완화정책의 결과로 출현하였다. 저가항공사는 기내서비스를 거의 없애고, 소형 항공기를 이용하여,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비용을 낮춰 저렴한 가격에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지칭한다. 대표적인 저가항공사로는 유럽의 라이언에어(Ryan air), 이지젯(Easy Jet)을 들 수 있고, 미국에는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젯블루(Jet Blue)가 있다. 아시아에서는 에어아시

  •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SOUTHWEST AIRLINES 조직문화
  • SOUTHWEST AIRLINES조직문화INDEXⅠ. 서 론1. 주제선정 동기2.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소개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2) Herb Kellerher 회장3) 사우스웨스트의 미션, 목표Ⅱ. 본 론1. 조직문화 7S 모델분석1) 7S 모형이란?2. 사우스웨스트의 7S 모델분석1) 공유가치(Shared Value): Fun & 가족경영2) 리더십 스타일(Style): 열린 경영3) 전략 및 기술(Strategy & Skill): 고객 만족을 위한 전략과 실행4) 구성원 및 제도절차(Staff & System): 직원 만족을 위한 시스템5) 구조(Structur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