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사거래] 전자상거래시장의 현황과 미래- 인터파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 환경
사업환경
업계동향
INTERPARK 소개
마케팅 process
마케팅 전략 point
E쇼핑몰 상품유통 및 가격 전략
본문내용
Ⅱ. 사업환경

선두업체의 고성장 및 과점화

선두업체의 경우 100~200% 이상 고성장
작년 연말을 기준으로 본격적인 시장 성장기 진입
상위 5개 업체 (인터파크,엘지이샵,씨제이몰,hmall,롯데닷컴)


대형 경쟁자의 진입
대기업 계열 : 삼성, 한솔,
홈쇼핑 계열 : LG, CJ39
대형 유통업체 : 롯데, 현대 등

바잉파워 획득
매출 급성장에 따른 바잉파워 획득
신유통 채널로서 확고히 자리 잡음
매출이익율 증대 및 PB / 독점기획상품 강화
SCM 시스템 1차 완료

소비패턴의 변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편이성 추구
-> 웰빙의 사회적 이슈증대
-> 주5일 근무에 따른 레져, 야외활동 강화
능동적, 합리적 소비형태 강화
소비자의 파워 증가 – 소비자 보호정책 강화

CRM을 통한 원투원 마케팅
고객 DB 분석을 통한 맞춤형 원투원 마케팅 강화
-> 마이페이지, 자동화된 개인 추천 서비스, 메일 마케팅 등
이탈자 방지를 위한 고객 서비스 강화
사이트 운영 (상품전시, 이벤트) 개인 맞춤형 자동화 모듈 진행

우수고객 관리 강화
시장내 경쟁 심화로 가격 및 서비스의 변별력 약화
2 : 8 파레토 법칙 적용
우수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 강화
-> 이탈자 방지, 브랜드 신뢰도 심화
-> 전담 서비스 요원, 배송료 무료 정책, 할인쿠폰 서비스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마케팅] G마켓의 SWOT,STP,7P 성공전략 분석(A+)
  •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직상장 글로벌 쇼핑 오픈 2007년4월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 ePRIVACY 인증2. G마켓 사업 현황3. G마켓 주요 서비스스타샵지마켓의 시장진출초기 이용자들을 확보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스타샵이다. 당시 최고의 섹시스타 이효리를 모델로 광고해 톡톡히 효과를 보았는데 스타의 이름을 걸고 스타의 소품이나 스타일에 맞춘 물건들을 판매함으로서 스타를 닮고 싶은 사람들의 심리가 구매로 이어지도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마케팅전략
  • 전자 상거래 업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 국내 인터넷 쇼핑업계 최초로 2006년 6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미국 야후!가 당시 10% 지분을 6천만 달러에 인수하는 등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회사의 가치와 미래를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Daum과 제휴를 맺어 커뮤니티와 전자상거래의 콘텐츠를 통합함으로써 마켓플레이스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주요 연혁2000년4월5월(주)구스닥 법인 설립 (주)인터파크 구스닥으로 사명 변경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전자 상거래 업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 국내 인터넷 쇼핑업계 최초로 2006년 6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미국 야후!가 당시 10% 지분을 6천만 달러에 인수하는 등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회사의 가치와 미래를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Daum과 제휴를 맺어 커뮤니티와 전자상거래의 콘텐츠를 통합함으로써 마켓플레이스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주요 연혁2000년4월5월(주)구스닥 법인 설립 (주)인터파크 구스닥으로 사명 변경

  • 옥션과 G마켓 비교분석
  • 전자 상거래 분야 가운데 에서도, E-marketplace는 ‘온라인상에서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연결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상거래 구도를 완전히 변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 본 보고서의 작성 목적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E-marketplace 가운데, 국내 인터넷 경매 사이트 1위 업체인 Auction과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2위 업체 G-market 에 대한 성공사례를 조사 및 비교함으로서 인터넷 경매 산업 시장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Auction 과 G-market 이 향후

  • [기업비교분석] 옥션과 G마켓 비교분석
  • 전자 상거래 분야 가운데 에서도, E-marketplace는 ‘온라인상에서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연결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상거래 구도를 완전히 변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 본 보고서의 작성 목적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E-marketplace 가운데, 국내 인터넷 경매 사이트 1위 업체인 Auction과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2위 업체 G-market 에 대한 성공사례를 조사 및 비교함으로서 인터넷 경매 산업 시장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Auction 과 G-market 이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