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사거래] 전자상거래시장의 현황과 미래- 인터파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넷 환경
사업환경
업계동향
INTERPARK 소개
마케팅 process
마케팅 전략 point
E쇼핑몰 상품유통 및 가격 전략
- 본문내용
-
Ⅱ. 사업환경
선두업체의 고성장 및 과점화
선두업체의 경우 100~200% 이상 고성장
작년 연말을 기준으로 본격적인 시장 성장기 진입
상위 5개 업체 (인터파크,엘지이샵,씨제이몰,hmall,롯데닷컴)
대형 경쟁자의 진입
대기업 계열 : 삼성, 한솔,
홈쇼핑 계열 : LG, CJ39
대형 유통업체 : 롯데, 현대 등
바잉파워 획득
매출 급성장에 따른 바잉파워 획득
신유통 채널로서 확고히 자리 잡음
매출이익율 증대 및 PB / 독점기획상품 강화
SCM 시스템 1차 완료
소비패턴의 변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편이성 추구
-> 웰빙의 사회적 이슈증대
-> 주5일 근무에 따른 레져, 야외활동 강화
능동적, 합리적 소비형태 강화
소비자의 파워 증가 – 소비자 보호정책 강화
CRM을 통한 원투원 마케팅
고객 DB 분석을 통한 맞춤형 원투원 마케팅 강화
-> 마이페이지, 자동화된 개인 추천 서비스, 메일 마케팅 등
이탈자 방지를 위한 고객 서비스 강화
사이트 운영 (상품전시, 이벤트) 개인 맞춤형 자동화 모듈 진행
우수고객 관리 강화
시장내 경쟁 심화로 가격 및 서비스의 변별력 약화
2 : 8 파레토 법칙 적용
우수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 강화
-> 이탈자 방지, 브랜드 신뢰도 심화
-> 전담 서비스 요원, 배송료 무료 정책, 할인쿠폰 서비스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