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 국제 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진로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2) 주요 제품
2.진로의 일본시장 성공사례
(1) 진로재팬
(2) 일본의 주류시장 및 소비자
(3) 진로의 일본 내 경쟁기업
(4) 진로의 일본시장 전략
(5) 진로의 성과와 과제
3.경쟁기업 비교 - 앱솔루트(Absolut) 보드카
⑴ Absolut Vodka의 성공요인
⑵ 광고 마케팅의 성공 요인
4. 미국 시장에서 확대
(1) 시장 트랜드
(2) 진로의 사업 전략
(3) 4Ps 전략
5. 해결 방안 및 결론 : 세계적인 술인 되는 ‘소주‘를 기대.
- 본문내용
-
(5) 진로의 성과와 과제
• 경영성과: 진로 재팬은 꾸준히 10%대의 증가율, 소주부문 1999~2004 7년 연속 1위
• 과제: 신제품 ‘Chamisul’은 기존 주력 제품인 고급소주 진로를 보완, 젊은 층을 주력 타깃, 젊은 층 공략을 직판체제로의 성공적인전환과 소주 시장에서의 위상 유지의 핵심 과제
• 사업다각화 : 한 가지 제품에 의해 경기가 움직이는 상당히 위험한 구조
->한국요리사업의 전개를 통한 사업 확장을 시도
3.경쟁기업 비교 - 앱솔루트(Absolut) 보드카
⑴ Absolut Vodka의 성공요인
•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은 스웨덴의 보드카
• 보드카의 이미지를 바꾼 앱솔루트 (광고 마케팅)
※ 성과: 1981년 광고를 시작할 당시 2만 상자, 1994년에는 300만 상자가 판매 ->14,900%의 신장률
⑵ 광고 마케팅의 성공 요인
1) 앱솔루트와 TBWA의 완벽한 파트너쉽
- 앱솔루트의 아이덴티티를 이미지화 시킨 크리에이티브 광고를 전개한 TBWA와, 단기간의 판매에 급급해 하지 않고 전략적인 캠페인 광고를 수용한 앱솔루트의 완벽한 파트너쉽
2) 제품 디자인
- 무색, 무취의 제품 특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 특이한 제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