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민들레영토의 감성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4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민들레 영토란
기업분석
시장분석
Mother Marketing???
STP분석
마케팅 믹스
성공동력과 목표
- 본문내용
-
사업시작 - 94년 지승룡 대표가 노점상으로 번 돈 2000만원으로
신촌 기차역 인근 10평짜리 무허가 건물이 창업터전
현재사업 - 전국에 22개 점포, 연간150억 여 원 매출을 올리는
"왕국"으로 성장
- 카페공간 4000평 이상으로 10년 전에 비하여
400이상 성장
- 전국적으로 연 약 400만 명의 고객을 끌어들임
향후(2007∼2010년)
주력사업 시작1)민토2)공연&영화를 중심으로 한 사업3)교육사업4)기타사업
(호텔,건설,인테리어,패션,유통)
▶전국 22개 지점 총 600여명
▶동종업계 최고대우를 해주고 각종 도우미
이벤트 및 운동회 등 개최함으로써 직원들간의
유대감 형성을 유발하여 이직율이 낮음
현재 민토의 성장을 33으로 보았을 때, 향후의 성장목표를 2008년까지 66, 2014년까지 90으로 설정한 그래프
목표달성을 위한 실천계획
국내 대형 상권에 적극적인 진출
해외시장 적극 진출
문화비 정책
문화비 민토는 다를 찻집들과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커피나 찻값이 아닌 문화비를 받는다
문화비 : 3000~5000원
3시간동안 3회 에 걸쳐 여러 종류의 음료를 자유롭게 리필.
민토를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찻값이나 음식 값이 포함되어 민토의 문화적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료이며 민토의 기본이용료라고 볼수 있다.
휴식을 얻고자 하는 고객
민토는 처음 입구에서 민토 점원들의 직원복을 입은 여성 도우미들이 손을 흔들며 반기고 있다.
지승룡 소장의 말로는 밖에나가 일하다 돌아온 아버지를 반기는 아이들이 두손을 흔들며 반갑게 아버지를 맞는 모습에서 착안.
손님들에게 보다 포근하고 마치 집에 찾아온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의 감성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