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_2010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8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2009년 온라인 광고 시장 분석
1-1. 해외 시장 규모
1-2. 국내 시장 규모
- 온라인 광고 시장
- 전체 광고 시장(매체 별 광고 규모)
2. 2010년 온라인 광고 시장 전망
2-1. 온라인 광고 전체 시장 전망
2-2. 검색 광고
2-3. 디스플레이 광고
2-3. 뉴 미디어 광고
3. 2010년 포털 관련 주요 이슈 및 전망
3-1. 포털 주요 이슈(2009~2010)
3-2. 포털 주요 전망(2010)
- 본문내용
-
► 2009년에는 2008년 하반기에 발생한 전 세계적인 금융위기를 거치면서 광고 시장 자체가 축소되는 경향
► 대표적인 예로 미국의 경우, 2009년 상반기 115억불 대비 5.3% 감소한 109억불 규모
► 경기 침체로 인해 2008년 대비 약 3% 하락하여 227억불 규모의 온라인 광고 시장 형성
► 신문과 잡지 등 오프라인 출판 시장이 쇠퇴하고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가 인쇄 매체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
– 출처 :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PWC
► 2009년에 약 1조 3천억 원으로 전체 광고 시장의 약 17% 점유
►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의 마이너스 성장(-6.2%)에도 불구하고 검색 광고 시장은 소폭 상승
► 세계 경기 침체로 인한 여파가 있었지만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약 1% 소폭 성장
► 검색 광고 – 약 8,488억원, 디스플레이 광고 – 약 4,490억원
- 참고문헌
-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 PwC 발표 보고서 2009.10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 2009.11
언론진흥재단 2010.05
한국광고단체연합 2009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 교보증권 리서치 자료
DMC MEDIA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