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Nate 시멘틱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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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중간발표 요약
기존마케팅전략비판
STP분석
마케팅 전략 컨셉 도출
4P promotion 전략
본문내용
변수 1 : 추구하는 핵심 편익의 종류
Search, Contents, Communication, Community, Commerce

변수 2 : 인구통계적 변수
medium user : 3~9세(82.2%), 40대(82.0%)
heavy users : 10대(99.9%), 20대(99.7%), 30대(98.6%)
light users : 50대(48.9%)


positioning

변수1. Search 시장


변수2. 10~30대의 연령


Targeting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전략

-경쟁적 포지셔닝 전략

-사용자에 따른 포지셔닝 전략


기존 대형 포털의
이용자들은 편리함
때문이 아니라
습관적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네이트 시멘틱의
주요 전략이었던
‘편리함’ 만으로는
쉽게 기존 이용객을
끌어들일 수 없다.

블루오션: 잠재 고객
(숙련도가 낮아 기존 어느
포털과도 애착관계를 맺지 않은 집단)


레드오션: 기존 고객
(기존 포털에게 습관적인 애착을 가지고 있으며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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