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와 Apple(애플)의 비교를 통한 경쟁우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Iriver mp3 vs apple mp3

-다이아몬드 이론

-경쟁력 분석

-요약
본문내용
기업선정이유

MP3플레이어가 보급화 되면서 많은 종류의 MP3플레이어가
출시되었다.
 
그 중에서 선두그룹을 지키고 시장 내에서 1위, 2위를 다투며 
서로 경쟁상대가 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아이리버’와
미국 애플사의 ‘아이팟’

이 둘의 경쟁력을 비교하면서 향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의 위치와
발전방향에 대해 분석 및 예측해보자


Iriver 기업 소개

아이리버의 미래
고객에게 사랑받고 선택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모두가 손쉽게 사용하고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인간 중심의 제품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
도덕적인 회사, 신뢰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 것

3대원칙
Innovation - 혁신적인 제품 Easy Access - 누구에게나 쉬운 제품을 만든다 Best Deisgn - 훌륭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Apple 기업 소개
도전정신을 중시하는 새로움을 추구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computer to masses
경쟁기업보다 자유주의적, 탈 조직적기업문화 → ‘Apple Campu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iriver)의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
  •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 12. 미국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53. 미국 시장 경쟁업체 분석 124. 아이리버의 SWOT 분석 135. STP 분석 156. 아이리버의 미국 Marketing Mix 전략 177. 주요 성공 요인 238. 향후 마케팅 과제 25참고 자료 표 목 차 < 표 1 > 레인콤의 매출액 추이 1< 표 2 > 2004년 레인콤의 제품별 매출액 1< 표 3 > 아이리버의 연혁 2< 표 4 > 지역별 매출액 추이 5< 표 5 > 지역별 매출 비중 5

  • [전략경영] 아이리버 iriver의 성공전략-고객만족
  • 와 비슷하게 많은 대학생들이 MP3 플레이어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2) 경쟁사와의 비교 및 분석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야말로 기업의 성장에 걸림돌이 되는 것은 분명하다.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비록 MP3시장에서 선두 지위를 달리고 있는 레인콤이지만 그들도 한계에 도달하게 될 것이고 현재 그들의 위치는 거대기업으로부터 위협받고 있다.MP3플레이어가 CD를 대체할 차세대 디지털 음향기기로 자리잡은 이유는 무엇보다 목걸이로 걸고 다닐 만큼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분석STRENGTHSWEAKNESSESOPPORTUNITIESTHREATS강점(Strengths)기능 디자인 뛰어난 경영진 전략적 제휴Mp3시장의 최초선점글로벌 시스템을 통한 선택적 집중효율적 부품자급인터넷과 가정용 cd-rw의 대중화높은 가격대비성능 (경제성)강점(Strengths)☆ (1) 기능 - 아이리버는 iMP시리즈는 iMP iRiverShockFree 시스템으로 충격에 강하다. iRiverShockFree 시스템은 2002년 초에 개발되어 펌웨어로 전제품에 적용되었다. iRiverShockFree(충격방지 강화모드)를 설정하면, 플레이어

  • [국제경영전략] 재기에 성공한 애플사(apple, ipod 아이팟) 경영전략
  • 통한 연계 마케팅(5) 일관된 이미지 Ⅱ. 국내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1. 국내시장 현황2. 설문조사 3. i-Pod의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기회)(4) Threats(위협) < 본 론 2 >Ⅰ 전략의 고객 적합성1. 가격이 경쟁력이다2. 보조 서비스의 제공 (iTunes)(1) iTunes란?(2) iTunes와 iPod의 시너지효과(3) 고객욕구(need)의 변화를 예측Ⅱ. 전략의 경쟁 적합성1. 공격에 대한 효과적 대비Ⅲ. 전략의 기술 적합성1. 핵심 기술의개발(1) HDD방식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영전략 비교분석
  • Apple의 iPod가 2003년 21%에서 2004년 65%(9월까지 누계)로 점유율을 늘리면서, 한국 기업의 입지를 크게 위축시켰다. 현재 1위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Apple의 시장 점유율 변화만 따져도 2004년 한국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20%대로 추락할 것은 자명하다. 우리는 한국의 대표적 MP3P 기업인 레인콤의 아이리버와 세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의 IPOD를 분석함으로써 우리의 아이리버가 세계 시장에서 부상하기 위한 전략과 이와 함께 한국 MP3P기업들이 나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