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 자라 ZARA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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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ZARA 소개
2. ZARA 선정이유

Ⅱ. 본 론
1. 등장배경
2. 변화내용
3. 변화를 가능케 했던 요소

Ⅲ. 결 론
1. 성 과
2. 향후 전망 (SWOT분석)
본문내용
Spain의 대표 의류 브랜드 ZARA.

◆ Spain의 의류 회사인 Inditex사의 주력 브랜드로
기업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함
◆ 1975년 스페인에서 첫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73개국 주요 도시에 1,53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음
◆ 1986년 Gap이 이끄는 SPA시장에 뛰어 들면서
1988년부터 포르투갈을 시작하여 유럽, 미국,
아시아에 진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 현재 높은 성과로 패스트 패션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업

ZARA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다.

ZARA는 유럽에서 패스트 패션을 선도한 의류업체 중
하나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와 매출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국내시장에 진입하여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ZARA의 성장속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이며, 그 안에 담긴 혁신적인
변화요소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기획부터 유통까지 3주를 넘기지 않는 자라의 SCM

제품 혁신 -> 값싸고 질 좋은 제품, 다양한 구색

광고 / 판촉 = 고급스런 매장과 제품
참고문헌
www.Inditex.com
컨셉 이노베이션 – 오픈타이드 코리아
기획부터 유통까지 3주를 넘기지 않는 ZARA의 SCM
ZARA는 우리에게 무엇이었을까 – 사설
H&M과 ZARA의 경쟁은 계속된다 ! – 패션 뉴스 ( 패션채널 2008년
6월호 200~203page, 강세은 통신원)
각 종 인터넷 뉴스 및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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