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의료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의료 관광의 개념


국내 의료관광 현황


해외 의료관광 현황


의료 관광의 성장
가능성


파급효과


발전방안
본문내용
태국
① 외국인 환자 진료 154만명, 9억달러 외화 획득(2010년 200만명 전망)
② 프리미엄 부가 서비스
③ 국가 핵심사업으로 선정 집중 육성
④ 공신력 있는 의료 서비스의 국제적 인증

싱가포르
① 42만명 7억 8천달러(2006년 기준)
② 2012년 100만명 목표, 30억 달러 외화 수입예상
③ 해외 환자를 위한 전용 서비스센터 운영, 경쟁 평가 시스템 도입

인도
① 2007년 의료관광객 27만명 (매년 25%씩 성장)
② 2010년 의료관광객 100만명 돌파 예상(연간 2조 1000억원 수입 예상)
③ 원활한 언어 소통
④ 산업우호적인 국가지원
⑤ IT산업의 발달(온라인 홍보강화 및 의료관광시스템 체계화)



의료관광의 성장 가능성


① 국가 신 성장동력산업으로 부상
② 가장 성장할 분야로는 성형, 피부미용 등 비 보험 분야와 암,
심장 질환등 중증질환 분야 주목


“외국은 의료와 관광이 합쳐져서 새로운
미래산업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우리는
지나친 규제 때문에 잘 안 되고 있다.
이 분야에 과감한 정책을 펴나가면 미래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다”
–이명박 대통령-


<정부의 지원>
① “미래 성장동력이 될 12가지 국책 과제”에 포함
② 여행사와 의료관광을 유치하는 병원을 대상으로 총 42억원의
국가자금 지원
③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에게 의료서비스와 관광서비스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구축예정

동남아가 의료관광시장을 주도 하지만 낮은 의료서비스 질로
점차적 문제가 드러나는 추세

우리나라의 경우 신뢰성 있는 의료서비스수준과 사회적 인프라가 강점





왜 명품 의료관광 인가?

의료관광을 하겠다고 나선 국가 40개국 추산..
그 중 환자로 연결되어 움직이는 국가 20개국
이미 의료관광은 블루오션에서 레드오션으로
넘어가는 중간단계.
한국은 이제 시장 진입단계
이미 많은 국가들이 우리보다 높은 인지도 선점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전략을 가지고
시장에 접근할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광,산림욕,마사지,뷰티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의료기술의 평균인80점 보다 10점 이상 높음국내 의료 비용부분구분한국대만일본미국인공 신장 투석 57156 140163위내시경2857 120415충수절제술1702057841,976담낭절제술3093551,5232,235제왕절개술1832821,5542,364출처 : 한국병원경영연구원(2004) - 의료보험수가 적용해외 의료관광 사례 - 싱가포르해외 의료관광 사례 - 싱가포르파크웨이홀딩스(Parkway Holdings)-외국인 전담 클리닉 및 고객센터 운영 및 호텔급 서비스제공- 언어별로 자국 언어

  • [국제관광] 국내 의료관광의 현황, 사례, 문제점과 방안
  • 1. 의료관광의 개념의료관광이란 건강을 위한 병원치료와 휴양 및 여가, 문화체험 등 다 목적 관광을 일컫는 관광 용어로써 싱가포르, 태국, 인도 등 동남아시아 국가로부터 시작되어 각국의 전략산업으로 삼고 있는 새로운 관광 상품 트렌드이다. 인간이 추구하는 행복의 기본요소인 건강한 삶에 관한 인간의 본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증진과 관광행동을 조합한 것이 의료관광이라고 할 수 있다. 의료관광은 건강과 관광 동기를 합하여 서비스를

  • 의료관광알선 전문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 관광알선업소재지경기도 용인시 서천동사업자등록번호123-456-789대표전화031-201-3713대표팩스031-201-3709홈페이지http://www.homs.com2) 사업 목적 ? Vision 한국 의료관광 산업의 허브역할을 통하여 대한민국 대표 한방 의료관광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며 브랜드 가치를 국내 최고로 만들겠습니다.3) 사업 내용 및 사업품목① 의료기관, 여행업자와 고객의 중개서비스② 의료관광 패키지 상품 판매③ One-stop Service 제공 4) 고문 위원① 경영/

  • 의료보험 민영화에 대한 한국의료보험의 방향제시00
  • 의료 민영화는 영리병원 허용, 민영보험의 건강보험 대체를 중심 내용으로 하는 의료상업화의 다른 표현이었고 국민들은 미국 의료의 현실을 보여주는 영화보기 운동을 펼치면서 의료 민영화에 대한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그러나 문제는 정부의 의료 민영화에 대한 의지가 너무 강하다는 것이다. 정부는 그 뒤로도 계속 버전을 바꿔가며 의료 민영화를 추진하고 있다.정부의 의료산업 육성전략과 소비자의 고급의료서비스 요구를 배경으로

  • 의료관광의 분류와 현황
  • 의료관광의 분류와 현황■ 목차1. 의료관광이란?2. 의료관광 배경3. 의료관광상품 분류4. 의료관광상품의 특성1) 비시험성/불가촉성(Intangible nature of services)2) 다양성(Variability)3) 소멸성(Perishability)4) 동시성, 비분리성(Inseparability)5) 가격 결정의 복잡성(Cost determination)5. 의료관광의 구성요소1)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와 인프라 시설2) 관광자원3) 저렴한 비용6. 해외 의료관광 현황1) 태국의 의료관광2) 싱가포르의 의료관광3) 인도의 의료관광 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