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의료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의료 관광의 개념
국내 의료관광 현황
해외 의료관광 현황
의료 관광의 성장
가능성
파급효과
발전방안
- 본문내용
-
태국
① 외국인 환자 진료 154만명, 9억달러 외화 획득(2010년 200만명 전망)
② 프리미엄 부가 서비스
③ 국가 핵심사업으로 선정 집중 육성
④ 공신력 있는 의료 서비스의 국제적 인증
싱가포르
① 42만명 7억 8천달러(2006년 기준)
② 2012년 100만명 목표, 30억 달러 외화 수입예상
③ 해외 환자를 위한 전용 서비스센터 운영, 경쟁 평가 시스템 도입
인도
① 2007년 의료관광객 27만명 (매년 25%씩 성장)
② 2010년 의료관광객 100만명 돌파 예상(연간 2조 1000억원 수입 예상)
③ 원활한 언어 소통
④ 산업우호적인 국가지원
⑤ IT산업의 발달(온라인 홍보강화 및 의료관광시스템 체계화)
의료관광의 성장 가능성
① 국가 신 성장동력산업으로 부상
② 가장 성장할 분야로는 성형, 피부미용 등 비 보험 분야와 암,
심장 질환등 중증질환 분야 주목
“외국은 의료와 관광이 합쳐져서 새로운
미래산업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우리는
지나친 규제 때문에 잘 안 되고 있다.
이 분야에 과감한 정책을 펴나가면 미래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다”
–이명박 대통령-
<정부의 지원>
① “미래 성장동력이 될 12가지 국책 과제”에 포함
② 여행사와 의료관광을 유치하는 병원을 대상으로 총 42억원의
국가자금 지원
③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에게 의료서비스와 관광서비스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구축예정
동남아가 의료관광시장을 주도 하지만 낮은 의료서비스 질로
점차적 문제가 드러나는 추세
우리나라의 경우 신뢰성 있는 의료서비스수준과 사회적 인프라가 강점
왜 명품 의료관광 인가?
의료관광을 하겠다고 나선 국가 40개국 추산..
그 중 환자로 연결되어 움직이는 국가 20개국
이미 의료관광은 블루오션에서 레드오션으로
넘어가는 중간단계.
한국은 이제 시장 진입단계
이미 많은 국가들이 우리보다 높은 인지도 선점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전략을 가지고
시장에 접근할 것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