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애플과 삼성전자 기업 비교 분석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5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duction
-삼성전자 vs. 애플 스마트폰 시장 누가 승리자?
-스마트폰이란?
2.삼성전자 & 애플 비교분석
1.기업소개
2.사업분야와 재무상태
3. CEO분석
4. 기업문화/조직문화
5. 기업 가치/전략
6. 시기별 제품분석 및 제품의 혁신사례
7. 스마트폰 비교분석 및 시사점
3. 자료분석을 통한 결론 및 견해
- 본문내용
-
휴대폰과 개인휴대단말기(personal digital assistant;PDA)의 장점을 결합한 것
수백여 종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치하고 추가 또는 삭제가능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직접 접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브라우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접속할 수 있음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제작가능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음
같은 운영체제(OS)를 가진 스마트폰 간에 애플리케이션을 공유가능
6.제2창업기(1989~1992)
- 1)스페인 및 헝가리 공장 준공 2)해외공장 설립 3)수출 40억불 돌파 4)국제신용평가 A등급 획득 5)세계 최초 64 D램 개발=
7. 신경영추진기( 1993~1996)
-1)국내최초 수출 50억불탑 2) 멕시코 티후아나 전자 복합단지 준공
8.새 천년을 향한 전진기 (1997~1998)
1)세계 최소형 CDMA 휴대폰 개발 2)256메가 SD램 반도체 세계 첫 생산 3)TFT-LCD 세계시장 점유율 1위 4) 디지털 TV 세계 첫 양산
9.Digital 컨버전스 혁명의 주도기 (1999~2000)
1) 휴대폰 해외 생산시대 개막 2) 세계최초 1기가 알파칩 개발
3) TV폰 세계 최초 개발 4) IMT 2000 채용 16M S램 첫 개발
1976년 그들의 첫 컴퓨터 애플 1을 홈브루 컴퓨터 클럽에 첫 선
1977년 세계 최초로 컬러를 지원하는 애플2가 큰 인기를 끔
1978년 최초로 플로피디스크 애플 2+를 출시함
1980년 세계 최초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운영체제를 포함한 최고급 컴퓨터 ‘리사 ‘ 프로젝트 시작
1984년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의 차세대 컴퓨터인 매킨토시용으로 소프트 웨어를 개발하기로 함
1983 애플2 컴퓨터 누적 판매량 100만대 달성
매출액을 살펴보면 삼성은 42조원,애플은 18조원을 기록했다.삼성이 애플보다2.3배 매출실적이 높았다.하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애플이 28.8%로9.8%인 삼성을 앞섰다.
애플은 앱스토어를 통해 개인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판매할수 있는 인터넷싸이트를 제공 함으로서 사용자들의 원하는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 할수 있도록 유도 한 것이 아이폰이 인기를 끈 가장 큰 이유.
삼성은 전통적으로 하드웨어 제품 개발에만 집중 하였으나 애플은 아이폰 아이팟 등 제품 개발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통해 소프트웨어 사업도 육성 시킴.
아이팟과 아이폰 등 애플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