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애플과 삼성전자 기업 비교 분석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삼성전자 vs. 애플 스마트폰 시장 누가 승리자?
-스마트폰이란?


2.삼성전자 & 애플 비교분석

1.기업소개
2.사업분야와 재무상태
3. CEO분석
4. 기업문화/조직문화
5. 기업 가치/전략
6. 시기별 제품분석 및 제품의 혁신사례
7. 스마트폰 비교분석 및 시사점


3. 자료분석을 통한 결론 및 견해
본문내용


휴대폰과 개인휴대단말기(personal digital assistant;PDA)의 장점을 결합한 것

수백여 종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치하고 추가 또는 삭제가능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직접 접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브라우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접속할 수 있음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제작가능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음

같은 운영체제(OS)를 가진 스마트폰 간에 애플리케이션을 공유가능


6.제2창업기(1989~1992)
- 1)스페인 및 헝가리 공장 준공 2)해외공장 설립 3)수출 40억불 돌파 4)국제신용평가 A등급 획득 5)세계 최초 64 D램 개발=
7. 신경영추진기( 1993~1996)
-1)국내최초 수출 50억불탑 2) 멕시코 티후아나 전자 복합단지 준공
8.새 천년을 향한 전진기 (1997~1998)
1)세계 최소형 CDMA 휴대폰 개발 2)256메가 SD램 반도체 세계 첫 생산 3)TFT-LCD 세계시장 점유율 1위 4) 디지털 TV 세계 첫 양산
9.Digital 컨버전스 혁명의 주도기 (1999~2000)
1) 휴대폰 해외 생산시대 개막 2) 세계최초 1기가 알파칩 개발
3) TV폰 세계 최초 개발 4) IMT 2000 채용 16M S램 첫 개발


1976년 그들의 첫 컴퓨터 애플 1을 홈브루 컴퓨터 클럽에 첫 선

1977년 세계 최초로 컬러를 지원하는 애플2가 큰 인기를 끔

1978년 최초로 플로피디스크 애플 2+를 출시함

1980년 세계 최초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운영체제를 포함한 최고급 컴퓨터 ‘리사 ‘ 프로젝트 시작

1984년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의 차세대 컴퓨터인 매킨토시용으로 소프트 웨어를 개발하기로 함

1983 애플2 컴퓨터 누적 판매량 100만대 달성







매출액을 살펴보면 삼성은 42조원,애플은 18조원을 기록했다.삼성이 애플보다2.3배 매출실적이 높았다.하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애플이 28.8%로9.8%인 삼성을 앞섰다.

애플은 앱스토어를 통해 개인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판매할수 있는 인터넷싸이트를 제공 함으로서 사용자들의 원하는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 할수 있도록 유도 한 것이 아이폰이 인기를 끈 가장 큰 이유.

삼성은 전통적으로 하드웨어 제품 개발에만 집중 하였으나 애플은 아이폰 아이팟 등 제품 개발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통해 소프트웨어 사업도 육성 시킴.

아이팟과 아이폰 등 애플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노키아 마케팅전략 - 한국마케팅 실패와 성공전략
  • 분석노키아 SWOT분석노키아 STP 전략노키아 4P(마케팅 믹스)전략•결론과거 노키아의 한국 시장 공략 실패가 한국기업에 주는 시사점 노키아의 향후 국내에서의 성공 방안노키아의 향후 전망과 과제⊙서론1. 노키아 선정이유  대한민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 중에는 유독 IT전자 업종이 많다. 그중 IT전자 업종에서많은 실패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우리는 NOKIA의 실패가 가장먼저 떠올랐다.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휴대전화, 스마트폰 시장에서

  • 스마트 폰 시장 전략 비교 애플 vs 삼성전자
  • 스마트 폰 시장 전략 비교 애플 vs 삼성전자스마트 폰 시장진출 배경스마트 폰 시장 진출전략 경영전략의 비교삼성의 전략 규모의 경제로 타회사 대비 엄청난 초기 광고 문화〮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기능강조 - 울트라 세이빙 과 아이폰 공격 마케팅 명품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애플 vs 삼성전자 연도별 매출과 영업이익스마트폰 제조사별 연도별 시장점유율Porter’s Five Forces Model성공요인 및 핵심 전략 (삼성)삼성 SWOT 분석삼성 STP 분석삼성 4P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Hotel & Resorts)
  • 기업들과의 제휴 전략3-6. 6시그마 전략4. Starwood 그룹 SPG Program - 고객관리 프로그램4-1. 멤버쉽 혜택4-2. 멤버쉽 등급4-3. SPG Night Benefits4-4. SPG Lifetime4-5. 포인트 소진4-6. 최저가 보장4-7. SPG 어플리케이션 4-8. SPG Program의 증요성4-9. 스마트폰 및 디지털 기기를 통한 호텔 서비스4-10. 호텔 웨딩을 통한 스타포인트 제공5. Starwood 그룹 비전과 및 인적자원관리5-1. Starwood 비전5-2. Starwood 인적자원관리 5-3. 프릿츠 반 파센(Frits van Paasschen) - Starwood CEO의 인터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삼성이 세계를 향해 한 걸음 앞서나가기 위한 노력이었다. 삼성은 이를 위해 독자적인 ‘기술’개발에 노력하였다. 여기에서 ‘기술’은 기업의 이익에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인류의 발전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행복과 인류의 꿈을 키워나가는 것이다. ※ SWOT 분석1. 강점(Strength)애니콜의 내부적 강점(S)으로는 우선 풍부한 인적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 에서의 삼성전자의 이미지는 거의 독보적이다. 우

  • 다국적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스마트폰 열풍으로 퍼져나갔다. 그로인해 현재 세계에서도 국내에서도 스마트폰의 성장률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이런 스마트폰 시장의 상승으로 이해 전 세계 시장점유율의 50%까지 차지했던 노키아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현상이다.따라서 우리는 이렇게 애플이 다국적 기업으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며, 노키아가 다국적기업으로서 한국과 일본 시장 진출에 실패한 요인을 찾아 현재상황과 비교해 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