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상무론] megastudy(메가스터디)의 국제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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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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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가스터디 회사소개
2. 중국 시장 선정 배경 및 환경분석
3. 메가스터디 SWOT분석
4. 메가스터디 경쟁사 분석
5. 메가스터디 시장 진입전략
6. STP
7. 4P MIX
8. 수출 프로세스 및 수익성 분석
- 본문내용
-
1.메가스터디 회사소개
회사명 :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 Ltd)
대표이사 : 손주은
설립일 : 2000년 7월 12일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03-54 덕원 빌딩
임직원 수 : 599명 (계약직 포함, 2009. 02월 기준)
주요사업 : 온라인 강의 , 교재 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사업 등
주요 서비스 : 고등부 온라인 메가스터디, 고등부 메가스터디 학원, 중등부
온라인 엠네스트, 초등부 온라인 엠주니어
메가스터디 학원 현황 : 총 7개 분원 운영 (강남, 서초, 강북, 광주 등)
지향하는 가치체계
첫째, 타겟을 세분화, 각각의 정보 수요자들이 원하는 최적의 정보 제공
(Target segments).
둘째, 기업의 독특한 컨텐츠와 제품, 서비스를 제공
(Key benefit).
셋째, 강사진 확보로 인한 신뢰성, 교육 효과를 극대화 경쟁적 우위
(Supportive rationale)
2. 중국 e-learning 시장 선정 배경 및 환경분석
1990 년대 말부터 싹트기 시작한 중국의 e-learning 시장은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과 멀티미디
어 기술 등의 발달과 함께 중국 당국의 지원 정책 등으로 급속히 발전해 왔음. 따라서 이제
까지 국가가 책임지는 일원화된 교육 방식을 취해왔던 중국 교육은 다원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
현재 대만, 홍콩 등을 포함한 중화권 e-learning 시장 규모는 2004 년 1 억 400 만 달러로
추산되며, 2008 년까지 연평균성장률 58.5%의 높은 성장세로 성장하여 6억 5,600 만 달
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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