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TOYOTA의 한국시장 진출에대한 현대자동차의 대응전략 -6세대소나타와 캠리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YF쏘나타에 집중되었던 많은 관심
TOYOTA의 한국시장 진입- 2009년 10월 20일
TOYOTA의 한국시장 진출이 왜 무서운가?
TOYOTA CAMRY? 쏘나타의 적수?
토요타에 대한 쏘나타의 대응
YF쏘나타의 추가적인 대응전략
본문내용
‘최신상’에도 전혀 뒤지지 않는 캠리의 이미지부각

-YF와 캠리와의 비교자체가 부적절하다는 평
-베스트셀러와 비교함으로써 쏘나타를 홍보한다는 비난
- 현대차의 국내 소비자홀대/수입차에 대한 긍정적 여론

그랜저 사느니 캠리를 사겠어요


미국에서 판매 가격이 캠리가 더 비싸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가격이 굉장히 메리트있는 가격


이미 검증된 브랜드여서


수입차 수준으로 가격은 올랐지만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누적되고 있는 국산차 업체가 되새겨 볼 만한 대목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대한 성과로 2004년 4월 미국 JD-파워사의 ‘신차 초기품질 조사‘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1위, 브랜드별 순위에서 도요타, 벤츠, BMW 등을 제치고 7위, 업체별 순위에서는 도요타에 이어 혼다와 공동 2위를 차지하는 등 현대자동차의 품질과 기술력은 세계인들이 인정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수준에 올랐다.(2) 현지화 전략최근 자동차 시장은 전쟁터라고 할 정도로 각 메이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살아남는 방법

  • [전략경영론] FTA 체결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
  • 시장에 대한 기회의 요인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우리는 한-미 FTA가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국내 선두 주자인 현대자동차의 강점과 약점, 내부 역량 및 미국 자동차 시장의 생상 및 판매 동향을 파악한 뒤,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본 론Ⅰ. 한미 FTA가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1. 자동차 부문의 FTA협상 결과 요약1) 관세 양허2) 자동차 세제 : 한국만 세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성공사례
  •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를 시판하였고 캐나다 현지법인 HMC(1983), 미국 현지법인 HMA(1985)설립 등으로 해외로 진출을 시도하였다. 엑셀시판, 엑셀의 미국 수출, 대형 고급차 그랜저, 엘란트라, 스쿠프, 아반떼, 소나타 등을 시판하였다. 이후 1998년 기아자동차를 인수하였고 1998 인도 현지까지 공장을 준공하였다. 2000년대에 들어와서는 2005년 정몽구 회장의 오토모티브지 자동차부문 최고의 CEO선정,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해외 시장 확대로 인한 2006년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