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오버추어 광고 OVERTURE 마케팅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OVERTURE 기업소개
1. OVERTURE
2. OVERTURE KOREA
3. OVERTURE 미국본사
4. 제휴네트워크
Ⅱ. OVERTURE 현황
1. 국내인터넷 광고의 성장 추세
2. 국내 키워드 검색시장의 현황
3. 국내 경쟁자들의 현황
Ⅲ. 문제점
1. 부정클릭
2. 오버추어 광고 대행사의 문제점
Ⅳ. 4P를 활용한 전략 제시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프로모션 전략
Ⅴ. 결론
- 본문내용
-
2. 국내 키워드 검색시장의 현황
<출처 : 코리안클릭 http://www.koreanclick.com/>
위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인터넷 광고 시장 내 검색광고 시장의 점유율은 2005년 약 55%에서 2007년 급격히 성장하여, 현재 2009년 약 66% 정도로 10% 이상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검색광고 시장에서 오버추어코리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9년 상반기 기준 약 80% 정도로 국내 업체 중 단연 1위일 뿐 아니라 거의 독점하고 있는 현황이라 할 수 있다. 더군다나 올해 11월부터 다수 경쟁기업 중 선두기업이 구글코리아와 제휴중이던 국내 포털 2위 사업자인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오버추어와 제휴하게 됨으로써 오버추어코리아의 점유율은 9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 2009년 10월 매체별 검색순위 >
<출처 : 코리안클릭 http://www.koreanclick.com/>
3. 국내 경쟁자들의 현황
1)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구글의 애드워즈 또한 제휴 포털사이트의 최상단의 스폰서링크에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노출시키며, CPC방식의 비용을 책정한 오버추어와 동일한 방식의 검색광고 프로그램이며, 현재 검색광고 시장에 진출해있는 많은 경쟁사들 중 최선두 기업이라 볼 수 있다. 전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엔진이라는 인지도와 2006년 국내 포털 2위 사업자인 ‘다음 커뮤니케이션’과의 제휴 계약, 다수의 쇼핑몰 사이트(옥션, 인터파크) 등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에서 급성장을 해왔으나, 이번 오버추어와 ‘다음 커뮤니케이션’과의 제휴로 인해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 네이버 클릭초이스(Click Choice)
네이버 ‘클릭초이스‘란 오버추어와 구글의 애드워즈 같은 검색 광고 프로그램으로써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란에 광고주의 키워드를 노출시켜 준다. 이 프로그램 또한 CPC방식의 비용정책을 사용하고 있으며,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클릭초이스 키워드광고와, 다양한 네이버 컨텐츠 페이지에 노출되어 해당 페이지의 컨텐츠와 관련도가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제공하는 클릭초이스 컨텍스트광고로 나눌 수 있다. 오버추어와 구글의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이나, 검색시 최상단의 정보를 더 신뢰하게 되는 검색자들의 심리적인 부분으로 인하여 점유율은 오버추어나 구글에 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