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오버추어 광고 OVERTURE 마케팅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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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OVERTURE 기업소개
1. OVERTURE
2. OVERTURE KOREA
3. OVERTURE 미국본사
4. 제휴네트워크

Ⅱ. OVERTURE 현황
1. 국내인터넷 광고의 성장 추세
2. 국내 키워드 검색시장의 현황
3. 국내 경쟁자들의 현황

Ⅲ. 문제점
1. 부정클릭
2. 오버추어 광고 대행사의 문제점

Ⅳ. 4P를 활용한 전략 제시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프로모션 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2. 국내 키워드 검색시장의 현황

<출처 : 코리안클릭 http://www.koreanclick.com/>
위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인터넷 광고 시장 내 검색광고 시장의 점유율은 2005년 약 55%에서 2007년 급격히 성장하여, 현재 2009년 약 66% 정도로 10% 이상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검색광고 시장에서 오버추어코리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9년 상반기 기준 약 80% 정도로 국내 업체 중 단연 1위일 뿐 아니라 거의 독점하고 있는 현황이라 할 수 있다. 더군다나 올해 11월부터 다수 경쟁기업 중 선두기업이 구글코리아와 제휴중이던 국내 포털 2위 사업자인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오버추어와 제휴하게 됨으로써 오버추어코리아의 점유율은 9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 2009년 10월 매체별 검색순위 >
<출처 : 코리안클릭 http://www.koreanclick.com/>

3. 국내 경쟁자들의 현황

1)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구글의 애드워즈 또한 제휴 포털사이트의 최상단의 스폰서링크에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노출시키며, CPC방식의 비용을 책정한 오버추어와 동일한 방식의 검색광고 프로그램이며, 현재 검색광고 시장에 진출해있는 많은 경쟁사들 중 최선두 기업이라 볼 수 있다. 전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엔진이라는 인지도와 2006년 국내 포털 2위 사업자인 ‘다음 커뮤니케이션’과의 제휴 계약, 다수의 쇼핑몰 사이트(옥션, 인터파크) 등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에서 급성장을 해왔으나, 이번 오버추어와 ‘다음 커뮤니케이션’과의 제휴로 인해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 네이버 클릭초이스(Click Choice)



네이버 ‘클릭초이스‘란 오버추어와 구글의 애드워즈 같은 검색 광고 프로그램으로써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란에 광고주의 키워드를 노출시켜 준다. 이 프로그램 또한 CPC방식의 비용정책을 사용하고 있으며,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클릭초이스 키워드광고와, 다양한 네이버 컨텐츠 페이지에 노출되어 해당 페이지의 컨텐츠와 관련도가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제공하는 클릭초이스 컨텍스트광고로 나눌 수 있다. 오버추어와 구글의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이나, 검색시 최상단의 정보를 더 신뢰하게 되는 검색자들의 심리적인 부분으로 인하여 점유율은 오버추어나 구글에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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