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다 생산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도요타 자동차의 탄생
2. TPS의 탄생과 발전
3. TPS 경영의 발전과 특징
4. 도요타 자동차의 생산성 비교
5. 도요타 경영자들의 경영철학
6. TPS, TPM, 6시그마 비교
7. TPS 경영 실천을 위한 인식전환
목차
1. 도요타 자동차의 탄생
2. TPS의 탄생과 발전
3. TPS 경영의 발전과 특징
4. 도요타 자동차의 생산성 비교
5. 도요타 경영자들의 경영철학
6. TPS, TPM, 6시그마 비교
7. TPS 경영 실천을 위한 인식전환
본문내용
1. 도요타 자동차의 탄생
1-1. 도요타 자동차 설립의 원동력
•자동직기의탄생
- 당시 도요타 사키치의 할머니가 베를 짤때 실이 끊어져
불량이 생기는 것을 보고 이에 대한 개선의지를 가짐.
- 1890년 도쿄 박람회에서 외국제 직기를 보고 이를 벤치마킹
1923년 실이 없거나 끊어지면 자동으로 멈추는 G형
자동직기 발명
→ 훗날 TPS 핵심기법 중의 하나인 자동화의 컨셉이 됨.
→ G형 직기 특허를 영국 로히드사에 판매 함으로 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생산방식으로 발전하였다. 도요타 시스템은 제1차 오일 쇼크의 불황속에서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꾀하던 일본의 다른 산업에 확산되었고, 새로운 생산방식으로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다. 도요타 시스템은 도요타 생산방식, 린 생산방식(Lean Production System: 긴축의 날씬하고 기민한 생산방식)으로도 불려지고 있다. Ⅱ.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1. 해외진출의 시대도요타의 창업은 1937년이지만 일본에서 만든 차를 수출하여 해외의 고객

  • [일본문화] 도요타(TOYOTA)의 성공 사례
  • 생산.  1953년부터 토요타생산방식(TPS, Toyota Production System)를 도입.1955년과 1957년에 개발한 승용차 크라운과 코로나로 성장.1966년 발표한 소형차 코롤라(Corolla)‘는 연비가 좋은 덕분에 1973년 오일쇼크 이후 각광받았으며 1983년 세계에서 세번째로 누적생산 1천만 대를 돌파. 1989년에는 렉서스(Lexus)라는 차명으로 고급승용차를 출시하여 벤츠와 BMW를 넘어서는 성공을 거둠.Ⅰ-3.생산제품렉서스란 메이커를 별도로 사용하여 고급화를 추진하여 수

  • [조직설계] 도요타 조직설계
  • 생산하였다.제2차 세계대전 동안 침체기에 들어섰다가 패전으로 타격을 입고 1950년 도산위기에 파업사태가 겹치며 키이치로 사장이 물러나기도 했다. 하지만 법정관리에 들어간지 20일만에 625전쟁이 터지며 미군으로부터 트럭 1천대를 발주받아 다시 일어서게 되었다. 1953년부터 토요타생산방식(TPS, Toyota Production System)를 도입한 뒤, 1955년과 1957년에 개발한 승용차 크라운과 코로나로 성장할 수 있었는데, 두 모델은 60년대 중반 대우자동차의 전신

  • [마케팅전략론] 도요타자동차와 혼다자동차 두 기업의 SWOT Matrix를 바탕으로 각각 O S, O W, T S, T W전략을 수립 비교 분석
  • 도요다’이나, 명료한 인상을 위해 곧 ‘도요타’로 고쳐 읽었다. 1936년 승용차 AA를 만들었으며 1938년부터는 훗날 도요타시(市)가 된 고로모에 공장을 짓고 주로 트럭을 생산하였다.제2차 세계대전 패전으로 타격을 입고 1950년 도산위기에 파업사태가 겹치며 키이치로 사장이 물러났다. 하지만 법정관리에 들어간지 20일만에 625전쟁이 터지며 미군으로부터 트럭 1천대를 발주받아 다시 일어섰다. 1953년부터 TPS(Toyota Production System)를 도입한 뒤, 1955년

  • [국제경영] 도요타 미국 시장 진출 분석
  • 도요다 사키치가 G형 자동방직기 특허권을 판 돈으로 그의 아들 키이치로가 1933년 도요타자동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부를 설치하면서 출발하였다. 1937년 자동차제조회사로 독립하였고, 지금은 주택, 금융, 정보통신 쪽에도 진출하고 있다. 1936년 승용차 AA를 만들었으며 1938년부터는 훗날 도요타시가 된 고로모에 공장을 짓고 주로 트럭을 생산하였다.제2차 세계대전 패전으로 타격을 입고 1950년 도산위기에 파업사태가 겹치며 키이치로 사장이 물러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