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주)진로 브랜드 선정동기
2.(주)진로의 기업소개 및 연혁
Ⅱ. 본론
(주)진로의 일본 진출 배경 및 현황
2. (주)진로의 일본수출의 SWOT분석
3. (주)진로의 글로벌 마케팅 믹스(4P분석)
4. (주)진로의 일본 진출 실적
5. (주)진로의 기타 해외시장 진출 현황
Ⅲ. 결론
1. 향후 진로의 나아갈 점
2. 조원의견
- 본문내용
-
(주)진로 선정동기
한국 사람들에겐 익숙해있는 단어이자 술, 기업인 “진로 소주” 대중매체에선 소주의 해외에서의 경쟁력과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에 대한 많은 정보와 사실을 쉴새 없이 토해내고 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술을 대표한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대중들이 사랑하는 “소주”가 우리 한국시장만이 아닌 해외시장에서 큰 인기와 이익을 얻는다는 점에서 이것도 하나의 한류수출로 이므로 우리나라의 소주로 인해 여러 나라에 한류의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한다.
(주)진로의 글로벌 마케팅 믹스(4P분석)
일본인의 독특한 취향에 맞추어 국내소주에 비해 당도를 낮추고 향을 조정
알코올 도수는 국내제품과 같지만 담백한 느낌이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 주력 제품용량을 위스키 아미지를 나타낼 수 있도록 700ml로 제작
제품의 상표는 붉은색의 JINRO를 중앙에 크게 새겨 넣음으로써 이국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 표현
고가격 고품질 전략
다른 일본 소주보다 가격이 13~16% 비싸다.
고가격 전략을 통해 ‘위스키에 가까운 고급소주’
‘양주 같은 소주’ 의 이미지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