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 기업의 인텔리전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하이테크 상품이란?
2.인텔리전트 마케팅의 정의 & 특성
3.국내의 하이테크 산업
4.결 론
- 본문내용
-
하이테크 마케팅의 필요성 & 특징
많은 산업들의 성장이 정체되면서 시장 세분화 등 전통적 마케팅 기법
에 의한 이른바 ‘Divide & Own 전략’의 유용성이 떨어지게 됨.
◎ 상품기획의 고도화와 더불어 혁신적 신기술을 상품개발에 응용하지 않
으면 안 되는 시대 (고객의 Needs 구체화, 세분화)
◎ 하이테크 제품의 경우 소비재에 비하여 하나의 제품에서 느끼는 가치
의 크기가 소비자들 간에 매우 큰 차이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 하이테크 마케팅에서는 이른바 4P로 요약되는 마케팅 관리 요소 중
에서‘상품’ 전략이 가격, 유통, 촉진의 나머지 세 요소보다 훨씬
비중 있게 다루어진다.
◎ 하이테크 제품에 있어서는 ‘타이밍’이 매우 중요한 경쟁전략 요소가
된다.
◎ 하이테크 산업은 전통적인 소비재 산업 제품에 비해 사업 불확실성이
월등히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국내의 하이테크 산업 현황.
한국의 신 성장 동력 하이테크 IT산업.
- 통계적으로 2001년 이후 평균 14.7% 의 고성장
국내 총생산의 16%, 수출의 42.5% 를 차지하는 IT산업 (‘06)
ㄴ. 소프트 오픈 이노베이션
◎ 소프트 오픈 이노베이션이란?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 & 기술을 내부/외부/경쟁사에 상관없이 다양한 원천을 이용하자는 주장. (하버드 대학교 체스 브로우 교수)
- 외부의 핵심을 효율적으로 접목.
제품 개발과 연결 할 때도 필요할 경우 외부의 아이디어, 인력을
활용.
◎ 소프트 오픈 이노베이션의 효과
새로운 가치 모델의 창조와 스피드 경영이 중요한 하이테크 산업에서 핵심 기술이 취약한 기업들도 사업적인 성공이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