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 기업의 인텔리전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하이테크 상품이란?
2.인텔리전트 마케팅의 정의 & 특성
3.국내의 하이테크 산업
4.결 론
본문내용
하이테크 마케팅의 필요성 & 특징


많은 산업들의 성장이 정체되면서 시장 세분화 등 전통적 마케팅 기법
에 의한 이른바 ‘Divide & Own 전략’의 유용성이 떨어지게 됨.

◎ 상품기획의 고도화와 더불어 혁신적 신기술을 상품개발에 응용하지 않
으면 안 되는 시대 (고객의 Needs 구체화, 세분화)

◎ 하이테크 제품의 경우 소비재에 비하여 하나의 제품에서 느끼는 가치
의 크기가 소비자들 간에 매우 큰 차이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

◎ 하이테크 마케팅에서는 이른바 4P로 요약되는 마케팅 관리 요소 중
에서‘상품’ 전략이 가격, 유통, 촉진의 나머지 세 요소보다 훨씬
비중 있게 다루어진다.

◎ 하이테크 제품에 있어서는 ‘타이밍’이 매우 중요한 경쟁전략 요소가
된다.

◎ 하이테크 산업은 전통적인 소비재 산업 제품에 비해 사업 불확실성이
월등히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국내의 하이테크 산업 현황.


한국의 신 성장 동력 하이테크 IT산업.

- 통계적으로 2001년 이후 평균 14.7% 의 고성장

국내 총생산의 16%, 수출의 42.5% 를 차지하는 IT산업 (‘06)


ㄴ. 소프트 오픈 이노베이션


◎ 소프트 오픈 이노베이션이란?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 & 기술을 내부/외부/경쟁사에 상관없이 다양한 원천을 이용하자는 주장. (하버드 대학교 체스 브로우 교수)
- 외부의 핵심을 효율적으로 접목.
제품 개발과 연결 할 때도 필요할 경우 외부의 아이디어, 인력을
활용.

◎ 소프트 오픈 이노베이션의 효과

새로운 가치 모델의 창조와 스피드 경영이 중요한 하이테크 산업에서 핵심 기술이 취약한 기업들도 사업적인 성공이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MCM 경영분석
  • 마케팅 목표는 명품과 같은 품질과 디자인의 상품으로 명품의 상품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며 그 만족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여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다.김성주 회장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면세품협회 박람회에서 5년 내 MCM을 아시아의 루이비통 그룹으로 만들겠다고 선포하였다. 이를 위해 2008년부터 선글라스, 넥타이, 벨트 등으로 품목을 대폭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제시하였다. 또한 한국의 중소기업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기업의 관계(1)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얻은 정보와 트렌드를 협력 중소기업에 전달효성은 스판덱스와 나일론, PET를 모두 생산하는 종합 원사메이커인 동시에 해외에 거점을 확보하고 있는 종합상사이기도 하다. 그래서 효성은 이미 해외에 다양한 유통 채널과 정보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얻은 정보를 고객들과 공유해 고객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조언을 해 주고 있다. 그리고 대기업으로 쌓은 수출과 마케팅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마케팅 전략5) 상대 기업의 신뢰 획득5. 결론 및 시사점Ⅴ. 성공적 기술혁신이 기대되는 사례의 현황과 그 전망 -(환경공학)1. Technological innovation of Water quality engineering1) Membrane Separation Process 의 기술혁신 현황2) Membrane Separation Processm의 분석과 전망2. Technological innovation of air quality engineering1) Carbon Capture and Storage 의 기술혁신 현황2) Carbon Capture and Storage (CCS) 분석과 전망3. Technological innovation of Hazardous waste engineering1) sludge–oil–coal agglomerate 의 기술혁

  • [국제경영]`NEXON` 넥슨 해외진출 분석- 온라인게임
  • 하이테크 산업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최근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적어도 다이얼 업 인터넷 접속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에서 4분의 1 가량이 광대역 접속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Gartner Dataquest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1년 6월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미국의 세대 수는 전체 세대의 61%에 달하는 6500만 세대이다. 이는 지난 2000년 11월 조사 결과와 비교해 볼 때,

  • [졸업][국제경영] 온라인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해외진출분석
  • 기업문화와 정신을 설명.3)마케팅의 필요성성공적인 중국 게임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중국의 시장소비 패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이를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첫째, 중국 게임시장의 주요 수요층이 경제력이 빈약한 학생 등의 청소년이라는 점을 감안한 박리다매의 가격전략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대만계 및 외국계 게임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박리다매 형식의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면서 게임제품의 가격이 점차 하락하는 추세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