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설록 티 하우스 미국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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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verview
가치 사슬의 세계적 배치
생산관리
인사관리시장 진입 전략 결정
뉴욕 소개
뉴욕의 까페
녹차를 취급하는 까페들
Segmentation
Positioning
Product
PricePlace : 구체적 입지 선정
Place : 유통 관리
Promotion
본문내용
많은 인구와높은 구매력


▷ 미국 전체 인구의 6.45%▷ 1인당 GDP 1,133(US$bn) (도시별 GDP 수준 세계 2위)
▷ ‘세계의 수도’ - 전세계 금융, 서비스, 비즈니스의 중심지
▶ 바쁜 현대인 · 직장인의 라이프스타일, 활동적인 도시 분위기



큰 시장성


▷ 연 40억 달러 '차(tea)' 소비 시장
-차 종류별 ; 홍차(83%), 녹차(3%), 우롱차(1%)
-소비 행태 별 ; 즉석음료(70%), 서비스업계(18%), 기타 전문점(12%)
▶ 카페 형태 녹차 수요는 연 2천2백만 달러 규모



문화적 포용력


▷ 거주 인구 60%는 이민자, 인종 구성 다양
▷ 해외 관광객 연 3,250만 명
▷ 문화개방성 세계 5위 (2006년 OCED 국가 문화경쟁력 분석보고서)
▶ 전세계 다양한 문화 수용, 문화 전반에 걸친 트렌드 중심지


일본녹차 기업. 2001년 진출한 후 꾸준한 매출 신장세
정통 차문화 컨셉. 차분하고 정적인 분위기 추구
고급 일식당과 함께 운영. 시너지 효과
다기세트를 함께 판매. 매출 신장 유도


100여종에 달하는 차 판매
초보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가향 녹차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뉴요커의 입맛에 맞춘 차)
작고 아기자기하며 활기찬 분위기


동양 문화에 대한 관심 급증과 건강, 미용, 다이어트에 대한
차 효능으로 차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teahouse 증가


많은 경쟁자로 녹차 자체만으로 접근하기에는 차별성 부족, 녹차 편익 이상의 경험 제공 필요!


Relax From Work and Stress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옵니다. 은은하고 따뜻한 레몬향 녹차를 마시면 마음이 가라앉고 머리가 맑아지니까요." 음악행사 대행회사에 다닌다는 에이미 데이비드슨(26). 그녀가 뉴욕 맨해튼 동남쪽 리빙스턴 스트리트의 조그만 녹차 카페 '티니'를 드나든 것은 1년쯤 됐다…(후략) -중앙일보 심상복
까페를 여유로운 휴식의 장소로 활용
자연 친화적 이미지의 녹차와 어울림
까페를 일터로 활용하는 뉴요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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