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오설록 O`sulloc 티 하우스 성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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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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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 업 소 개
Ⅱ. 사업현황 및 비전
Ⅲ. 품질경영 전략
Ⅳ. CEO소개
Ⅴ. 직원교육
Ⅵ. 제품
Ⅶ. 서비스
Ⅷ. 고객만족
Ⅸ. SWOT 분석
Ⅹ. 개선방안
Ⅺ. 결론추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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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선정동기 ◈
언젠가부터 잘먹고 잘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언제나 여자들의 공통의 화두였던 다이어트 문화가 이제는 단순히 남들 눈에 보기 좋기 위해 살을 빼는 것이 아닌, 스스로의 건강을 생각하기 위해 건강한 몸 만들기로 변하고 있다.
가장 가까운 예로 ‘풀무원’이란 식품업체에서는 ‘바른 먹거리’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들에게 웰빙 식품이라는 인식을 주고 있고, 이러한 문화 확산에 따라 새로이 출시되는 식음료들의 대부분이 건강을 생각한 제품들로 넘쳐나고 있다. 그 중 가장 각광받는 것이 참깨, 검은콩, 녹차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기존 기성세대들이 즐겨먹던 고리타분한, 오래된, 나이들은 인식을 주는 것이지만, 웰빙 열풍에 힘입어 새로이 조명 받으면서 신세대들에게도 어필 할 수 있고, 오히려 건강을 생각하기 때문에 신세대적이며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다. 이러한 시장 변화 속에서 가장 바람직한 길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오설록이라 생각한다.
오설록은 스타벅스나 커피빈과 같이 유명 브랜드 커피숖에서 톤다운된 은은한 조명과 도시적이고 이국적인 인테리어에 이끌려 자기 과시하듯 찾아들던 커피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히려 매우 밝은 조명과 탁트인 자연과 같은 상쾌함과 신선함을 주는 인테리어와 녹차라는 기성세대의 낡은 것을 신세대의 것으로 끌어올린 오설록은 녹차 전문 카페라는 점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흔히들 말하는 블루오션을 개척한 것이다.
제주도 여행을 통해 방문했던 오설록 뮤지엄은 신선하다 못해 매우 깨끗한 인상을 심어주었고, 도심에 위치한 오설록 티 하우스는 오설록 뮤지엄의 자연의 싱그러움을 그대로 갖다 놓은 것과 같은 신선한 이미지. 그리고 녹차로는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하고 신기한 메뉴와 단지 퓨전메뉴만이 아닌 소비자의 입맛에도 감동을 줄 수 있는 맛으로 커피시장의 경쟁 업체들에게 승부를 걸고 있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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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llovv***
(2014.04.15 16:5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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