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경영전략] LG DIOS(디오스) Built-in의 디자인과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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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Market innovation strategy
II. Consumer insights

III. Product development
본문내용
거주공간 : 고가 아파트 혹은 개인 주택
소 득 : 대한민국 상위 0.5%
가족단위 : 3~4인 가족 혹은 부부단위
생활패턴 : 주부의 주방활동이 활발한 편으로 다양한 주방가전을 자주 사용한다. 요리를 포함한 주방일에 관심이 많은 주부가 있고, 거주공간이 넓기 때문에 주방은 주방으로써의 기능이 중시된다.


거주공간 : 원룸 혹은 오피스텔
소 득 : 연봉 4000만원 이상
가족단위 : 독신
생활패턴 : 독신인 관계로 출근하지 않는 주말을 제외하면 특별히 주방활동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 원룸과 같은 비교적 협소한 거주공간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가전기구는 불필요하다. 주방이 거실, 서재 공간으로 혼용된다.


골드미스가 편리하게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빌트인 키친을 디자인 할 수 있게 한다.


Grace 제품라인에서 미래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을 최대한 강화하여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한다.



오은수씨는 35세의 미혼 여성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가진 전문직 여성으로 골드미스이다. 그녀는 아직 미혼이고 부모님과 따로 떨어져서 혼자 살고 있다. 그래서 혼자 살기에 관리가 힘든 아파트보다, 원룸형 오피스텔에 살고 있다.
혼자 살기에 오피스텔은 좁진 않지만, 가끔 사용하는 주방이 한쪽 벽면을 차지하고 있는 싱크대와 주방용품들로 따로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고 있는 것 같아 아쉽다. 텔레비전과 컴퓨터, 화장대와 작업할 공간들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활동하기에도 불편하고 공간의 효율성이 떨어져 보인다.
어제 저녁에 작업한 자료가 컴퓨터 책상 위에 너저분하게 쌓여 있다. 필요한 자료들을 챙겨 가방에 집어넣으면서 집에 커다란 사무용 책상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지만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집에서 쓰기엔 디자인이 별로인 것 같다.
혼자 살기에 오피스텔은 좁진 않지만 주 생활하는 공간과 주방과의 동떨어진 공간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밥을 먹으면서 TV시청이나 인터넷이 하고 싶으면 TV나 컴퓨터 앞까지 음식을 가져가야 한다. 작업 도중 식욕이 생겼을 때, 의자에서 일어나 벽에 있는 냉장고까지 가는 것이 귀찮다. 간단한 음료나 음식은 가까이 있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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