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etic 기업 espoir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재상황
본론
결론
- 본문내용
-
하지만 현재 Espoir는 세계에 잘 알려진 화장품 회사 중 하나이고, 매출 규모가 11억원에 달하는 규모 있는 기업이다. 경기 감축 시기에 다른 회사와 마찬가지로 투자를 줄이고 소극적 경영전략을 펼친다면 절대로 다른 기업 이상의 성과를 이뤄내지 못 할 것이다. 오히려 적극적 투자와 신 시장 개척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한계가 있는 기존 전략군에서 판매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새로운 소비층 겨냥을 통한 성장을 꾀해야 한다. 차별화를 통한 자회사 고급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할 경우 고수익을 노릴 수 있는 전략군에 진출할 수 있고, 이미지를 강조해 높은 수준의 고객을 상대로 명품과 같은 고수익 판매를 할 수 있으며, 화장품 산업이라는 이전의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을 활용할 수 있으므로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화장품 산업의 KSF는 브랜드 이미지이다. 마케팅 전략과 과감한 투자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의 개혁을 이루어 내야 한다.
차별화 전략을 선택하여 새로운 고급 브랜드 개발 및 프로모션 시에는 기존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화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기존의 Espoir의 상표를 드러내지 않고 고급 이미지를 구축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영화 스폰서를 통한 프로모션으로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하는 것이 좋은 대안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화장품 산업의 특성상 유명 모델의 제품 사용이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므로 영화에 출현한 유명 스타를 통한 마케팅을 기획 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것이다. 또한 유명한 고급 이미지 뷰티샵에 제품을 공급하거나, 고급 브랜드의 이름으로 직접 회사가 운영하는 새로운 뷰티샵을 만들어서 소비자들에게 고급 이미지를 어필 할 수 도 있을 것이다.
고급 브랜드 론칭을 위해서는 새로운 유통망 구축과 초기 마케팅 비용을 조달하는 역량이 필요하다. 따라서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어떠한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가가 중요하다. 같은 제품이라도 유통 경로가 다를 경우 고객은 제품에 대해 다른 이미지를 가지게 된다. 예를 들어 면세점이나 백화점에 납품하는 브랜드와, 온라인이나 통신판매를 하는 브랜드는 이미지가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따라서 기존의 유통망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고급 브랜드를 위한 새로운 유통망을 개척하는 편이 유리하다.
고급 브랜드 론칭시의 초기 비용 조달은 기존 저가 브랜드의 품질 및 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