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산업의 발전과 종합상사 기능의 변화 -한화무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화그룹
2. (주) 한 화
3. (주) 한화 / 무역
4. 한화그룹내 한화무역의 역할
5. 정보화의 발달에 따른 한화무역의 변화
6. 사업부문별 정보화에 따른 영향
7. 시장변화에 따른 경영 안정화 및 신사업 진출 현황
8. 중소기업과의 연계 현황
9 한화무역의 미래 핵심 경영 전략
- 본문내용
-
한화그룹
(1)사업분야
화학/기계
㈜한화/화약, ㈜한화석유화학, ㈜한화종합화학
㈜대한생명, ㈜한화증권, 신동아화재, ㈜한화투자신탁
서비스
㈜한화/무역, ㈜한화유통, ㈜한화국토개발
건설
한화건설
스포츠
한화이글스
.
.
(6)사업영역
(1)화약부문
한화그룹의 모기업
1952년 한국화약㈜로 설립된 이후 수입에 의존하던 다이나마이트를 국산화
산업용 화약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방위산업에도 참여
독자적인 기술력과 시장지배력을 바탕으로 원료부터의 수직계열화 및 유통거점 정비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
건물발파해체, 금속폭발압점등 응용사업으로까지 사업영역을 확장
자동차 에어백에 들어가는 인플레이터 사업, 항공우주사업으로까지 사업을 다각화함과 동시에, 미래수종사업 개발에도 정진
(2)무역부문
㈜한화 무역부문은 지난 40여년간의 사업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 으로 함
주요 산업 원자재를 주력으로 식량자원 및 생활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취급
최근에는복합적인 수출입 기능을 확대하고 필수 수입 원자재를 중심으로 내수사업을 확대하여 과거의 단순 Trading 기능에서 벗어나 전문 유통상사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음
.
.
한화무역의 수출 대상국의 변화와 매출액의 변화(2005~2006)
▲ 2005년 한화그룹의 전체 매출액은 21조원 중 해외수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9%(2조원)
▲ 한화그룹의 수출은 대부분 ㈜한화 무역 부문을 통해 이뤄지고 있음
▲ 한화무역의 2006년 수출액은 10억5700만 달러, 2005년보다 3%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지난해 한화의 전체 수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43%인 4억4600만달러, 한화는 이러한 중국 위주의 수출 구조를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러시아 아프리카 등으로 다변화 시킨다는 계획을 수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