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윤리 경영의 개념
2. 윤리 경영의 중요성
3. 윤리경영현황
4. 윤리경영의 실천방안
5. 윤리경영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 필요한 노력
- 본문내용
-
(3) 윤리경영을 바라보는 기업들의 관점
- 비 윤리경영(immoral management) : 기업의 이윤추구를 위해서는 기업윤리뿐만 아니라 법과 제도마저도 장애물로 간주하는 전근대적인 경영형태로서 최근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 초 윤리 경영(amoral management) : 경영과 윤리를 별개의 영역에 두고 합법적 테두리 내에서는 윤리적이지 않은 행동을 취해도 좋다는 입장을 취하는 것.
- 윤리경영(moral management) : 기업이 합법적 테두리 뿐 아니라 사회적 통념까지도 고려하여 기업윤리를 준수하는 경영 방식.
2. 윤리 경영의 중요성
(1) 시장으로부터 지속적인 신뢰를 얻을 수 있다.
- 시장경제체제 하에서 기업의 생존은 소비자, 투자자, 금융기관을 포함하는 시장의 신뢰에 달려 있다.
(2)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한다는 측면에서 기업의 경영 성과에 영향을 미친다.
- 윤리 경영을 잘 하는 기업은 시장에서의 신뢰 뿐 아니라 조직 구성원들에게도 높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 샤넬 CHANEL 브랜드분석과 샤넬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및 샤넬 향후시사점 PPT
- 아웃백의 생산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 아웃백의 서비스 청사진
- [국제경영] 나이키 vs 아디다스 비교분석
- [해외브랜드 커피전문점] 자바시티 기업분석(사업제안서,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