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윤리&비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2. 다국적 기업 윤리의 필요성
3. 다국적 기업의 윤리기준
Ⅱ. 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사례
1. Johnson&Johnson
2. GE
3. HP
4. 시스코
Ⅲ. 다국적 기업의 비윤리경영 사례
1. 마이크로소프트
2. 네슬레
3. 엔론
4. 포스코
Ⅳ. 다국적기업의 윤리관리
1. 정부차원의 윤리관리
2. 다국적기업 차원의 윤리관리
3. 윤리강령 실천을 위한 조치
4. 문화상대주의
- 본문내용
-
3)기업시민 제도
GE는 사업에 관련된 지역사회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어려운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제적 이익보다 훨씬 큰 혜택을 제공하고자 원칙, 전략 및 책임의 기업시민을 지향한다. GE의 기업시민활동으로는 다음과 같은 세 종류가 있다.
① 선진 경영 베스트 프랙티스 공유
GE는 기업, 학교, 정부기관등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 존경받는 기업의 조건, 윤리 경영, 인재 개발, 환경 등을 주제로한 강의 및 행사를 통해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한다.
② 인재개발 및 육성지원
GE는 대학생 및 사회초년 생들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프로그램과 이공계 장학금 지원등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고 크로톤빌 연수를 통해 한국 기업의 리더십 양성에 힘쓰고 있다.
③ 자원봉사 및 기부
2003년 출범한 GE Volunteers는 시각장애인 동반, 수재민 복구 사업, 바자회, 무료급식, 자연재해 복구 등 교육, 기부 및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한다.
4)에코메지네이션
에코메지네이션(ecomagination)은 환경을 의미하는 Ecology의 'Eco'와 GE의 슬로건 'Imagination at work'의 'Imagination'이 합쳐진 말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친환경 전략이다. 환경을 보호하고 청정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미래기술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에코메지네이션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는다는 것이 GE의 새로운 약속이다
에코메지네이션의 중심사상은 친환경적 사업전략이 수익은 물론 사회에도 도움이 된다는 믿음이다. 따라서 에코메지네이션을 시작할 때 GE는 사업적 측면에서 에코메지네이션이 유용할 수 있도록 매우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다. 이러한 목표들은 GE에게는 엄청난 도전이지만 에코메지네이션 제품을 출시하며 GE는 수익도 올리며 환경문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