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TV(지상파DMB,스마트폰) 환경분석(마이클 포터의 5 Force Model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3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모바일TV REVIEW
2.국내 모바일TV 현황
3.Five Forces Model 소개
4.Five Forces Model 적용 통한
5.지상파DMB의 현안 분석 및 산업 전망
1) 유사 영역 내 경쟁자
2) 신규진입자의 위협(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3) 대체 가능한 잠재경쟁자의 위협
4) Suppliers(공급자)의 교섭력
5) Customer(사용자;시청자)의 교섭력
* 정부의 규제 및 진흥 정책
* 사업자의 개선 노력
6.지상파DMB 경쟁세력 모델 over view
7.지상파DMB 발전방향 분석
본문내용
Five Forces Model 적용 통한 모바일TV(지상파DMB,스마트폰)의 현안 분석 및 산업 전망

1) 유사 영역 내 경쟁자(3G,위성DMB)
2) 신규진입자의 위협(스마트폰*아이폰의 실시간 Application)
3) 대체 가능한 잠재경쟁자의 위협(Outdoormedia,4G-모바일IPTV)
4) Suppliers(공급자)의 교섭력(제조사,이통사,콘텐츠사)
5) Customer(사용자;시청자)의 교섭력(지상파DMB 시청행태)
* 정부의 규제 및 진흥 정책(AT-DMB)
* 사업자의 개선 노력(DMB2.0)
참고문헌
지상파DMB 시청률조사 (TN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 ☐ 목 차 ☐1장 휴대폰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1. 기술예측2. 정치법률환경예측3. 경제환경예측4. 인구통계환경예측5. 사회문화적 환경예측6. 자연환경예측2장 휴대폰 시장의 산업분석 1. 산업의 규모2. 산업의 구조3. 산업의 동향과 추세3장 휴대폰 시장의 경쟁분석 1. 경쟁사분석(애니콜)2. 자사분석(CYON)3. 자사와 경쟁사간 비교 및 분석4장 고객분석 1. 급변하는 휴대폰 사용자 니즈2. 휴대폰 구입패턴의 변화과정3. 수요니즈의 변화요인4.

  • [서비스 기업사례] CJ CGV의 서비스 품질 전략
  • 분석 방법을 최대한 적용하기 위해서 사업 전략 부분을 기업의 환경 분석 이라는 부분과 고객만족이라는 두 가지의 틀로 나누어 서명하기로 결정하였다. 본론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1. 기업 경영 환경 분석1)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전략① 기존 산업 내의 경쟁강도당시 국내 영화관 시장에도 한 극장에서 스크린이 여러 개 있는 멀티스크린 극장은 다수 있었다. 그러나 이 극장들은 단순히 좌석의 수만 늘리고 있었을 뿐

  • 삼성전자 스마트폰(갤럭시시리즈) 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나의의견
  • 폰, 영국 딕슨스 등 선진시장 유통업체들과 전자문서교환 등을 통해 상호공급계획 예측 프로그램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이유이다.본론 - 3. 의사결정 및 전략수립 (2) 5 Force Model 분석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스마트 폰 산업은 사업자와의 장기적인 산업관계와 대규모의 R&D(연구개발) 투자가 필요하며, 기술진화에 따른 제품개발 등 산업의 진입장벽이 높고 시장참여자가 제한된 사업이다. 그러므로 새로운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이 낮다. 또한 규모

  • 삼성전자 스마트폰 국제경영 사례분석(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미국시장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 미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스마트 폰 판매 3대 중 1대5분기 연속 1위2013년 1분기판매대수 3740만대점유율 17.9%본론-미국시장 환경분석(경제)1.Verizon(버라이존)2.T-Moblie(티모바일)3.Sprint)(스프린트)4.AT&T(에이티앤티)통신사통신사의 특징미국 내 통신사별 소개와 특징 1. 같은 통신사끼리의 망 내 전화는 무료2. 전화와 문자 수신 시 요금 부과(문자의 경우 한 건당$0.20)3. 초 단위 요금이 아닌 1분 기준의 요금(30초 통화해도 1분사용 요금 적용)4대 통신사 동시 런칭 및 통신

  • [통계] 스마트폰 수용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TAM의 접근)
  • 스마트폰의 특징5)스마트폰 운영체제 특징 및 현황6)스마트폰 시장 현황2. 정보기술수용에 관한 배경이론 1)합리적 행동이론(TRA)2)계획된 행동이론(TPB)3)혁신확산이론(IDT)4)분해된 계획행동이론(decomposed TPB)5)기술수용모델(TAM) Ⅲ. 연구모형 및 가설1. 연구의 모형 2. 연구의 가설 1) 사회적 인식2) 시스템 품질3) 보안성4) 개방성5) 어플케이션6) 차별화 콘텐츠7) 스마트폰의 유용성과 용이성3. 변수의 조작적 정의 4. 자료의 설계 및 분석 방법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