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삼성전자 스마트폰시장 진출전략 - 바다폰 웨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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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삼성전자 스마트폰시장 진출전략 - 바다폰 웨이브
목차
목 차


Ⅰ. 삼성전자 스마트폰 웨이브 ………………1




Ⅱ. 가격정책 …………………………………3




Ⅲ. 편리한 시스템 ……………………………4




Ⅳ. 선명한 화질 ……………………………5




Ⅴ. 자유로운 동영상 파일 전환 …………6




Ⅵ. 시사점 …………………………………7
본문내용
Ⅰ. 삼성전자 스마트폰 웨이브

1. 바다폰 웨이브



스마트폰 ‘웨이브’는 한마디로 삼성전자의 자존심을 내건 제품이다. 독자 모바일 플렛폼인 ‘바다’를 처음으로 탑재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소프트웨어 역량을 시장에 과시하는 역작이기도 하다.
삼성은 이를 통해 아이폰으로 맹위를 떨치는 애플, 블랙베리로 북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리서치인모션 등 스마트폰 선발주자들을 빠른 속도로 따라잡는다는 계획을 수립해놓고 있다. 글로벌 휴대폰 시장점유율 20%를 넘어서며 세계 1위 노키아를 맹추격하고 있는 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기도 하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웨이브를 시장에 선보임으로서 상대적으로 뒤쳐져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휴대폰 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점하여 왔다. 하지만 최근에 애플의 아이폰 출시에 의해 스마트폰 시장의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서 삼성전자의 입지는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에 있어서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에 애플의 스마트폰과 경쟁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삼성전자는 뒤늦게 애플의 아이폰과 경쟁하기 위해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었고 애플과의 경쟁하기 위한 전략으로 스마트폰 웨이브를 출시하였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542331
<한국경제신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52710002908255
<아시아경제신문>

http://www.newdaily.co.kr/html/article/2010/05/29/ARTnhn48367.html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00528_0005309775&cID=10401&pID=10400
<노스시스>

http://www.wownet.co.kr/news/vodnews/view2.asp?vodnum=42820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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