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성공전략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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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하이마트

Ⅱ. 당시 가전제품 시장분석

Ⅲ. 성공전략 분석

Ⅳ. 하이마트 현재 위치

Ⅴ. 재도약 전략
본문내용
2. 유통구조 ‘더 싸다’

하이마트는 합리적인 가격구조실현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우선 가전회사와의 직거래를 통해 유통마진을 최소화하여 중간 비용을 제거한 낮은 가격을 실현하도록 하였고 국내 최대 점포 네트워크를 통한 대량구매에서 국내 최강의 가격 섭외력을 형성하여 가격 할인을 통해 고객을 확대 하였다. 따라서 가격에 대한 자신감은 오픈 프라이스 제도를 주도하여 전자 유통 업계에서 신 가격 질서를 선도 하였다. 또한 사전계약을 맺어 연중 안정적으로 상품이 공급되게 하였고 30여명의 업계 최고의 전문바이어를 보유하고 일일 단위로 구매, 판매, 재고를 관리함으로써 금융비용이 절감되었으며 정기적인 시장조사로 제품라인업을 보강하여 경쟁력을 유지하는 등 과학적인 기획과 구매가 가능하게 하였다.

3. 광고 ‘전자제품 살땐, 하이마트로 가요’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후렴구가 계속 입가에 맴돌게 하는 하이마트의 광고는 광고대상을 거머쥐며 하이마트라는 브랜드를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에게 깊이 인식시켰다. 심지어 어린들이 흥얼흥얼 따라 부를 정도가 되었다. 또한 연속적인 광고 캠페인을 시행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전자제품=하이마트’라는 메세지를 확실히 부곽시켰다. 이러한 구호는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자리 잡았고, 이 같은 무의식의 지배는 결국 브랜드전략의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종합전자유통점이라는 개념이 도입되기 시작하는 1998년, 하이마트의 광고는 주로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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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0.30 14:4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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