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Levis)’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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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바이스(Levis)’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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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리바이스 브랜드 및 기업 소개
2.리바이스의 역사
3.일반 환경 분석(General ExternalEnvironment)
4.외부환경분석 (External Analysis)
5.내부환경분석(Internal Analysis)- VRIO분석
6.SWOT 분석
7.STP 분석
8.결론
9.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964~1975년 리바이스(Levi`s)는 baby boomer 세대에게 패션 표명으로써 연간 판매 성장이 10배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수요와 인기를 구가했다. 그리고 1970년대 리바이스(Levi`s)는 그것을 입는 사람들은 "진정", "순수", "오리지널", "진실"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브랜드 가치를 인식시켰다.
현재 리바이스(Levi`s)사의 주는 블루 진(blue jeans)이지만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다양한 직물로 만든 팬츠와 쇼츠, 스커트, 자켓, 아웃 웨어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리바이스(Levi`s)사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많은 시장에서 선두 지위를 고수하며 세계 80여 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회사의 총수입은 절반 이상 미국시장에서 창출되지만 유럽과 아시아도 높은 수익 시장이다. 라틴 아메리카와 캐나다는 두 번째 시장으로 총체적인 수익에서 작게 차지하고 있다.
리바이스(Levi`s)는 `미션 헌장`과 `희망 선언서` 그리고 `사업 비전`을 운용하고 있다. 미션 헌장과 희망 선언서는 1986년 말에 한 문서로 통합되었고, 1992년에 사업 비전이 덧붙여졌다. `미션 헌장`은 회사의 존재 이유와 목적을 알려주고 `희망 선언서`는 동료나 파트너와 함께 일하는데 필요한 원칙을 상기시키고 있다. 그리고 `사업 비전`은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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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숙 외 3명, 현대인의 패션, 교문사, 2003
-P. Kotler의 'Marketing Management'(11st edition)
-잭트라우트 &알리스, 안진환 옮김, 포지셔닝, 을유문화사, 2002
-유정미,『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시공사, 2008.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평론12, e-비즈니스의 대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2000
-전략적 마케팅론 (삼우사 1998)
-소비자행동론 :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경문사 2001)
-박재항,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
-박원선, 청바지의 착용태도 및 구매행동에 관한 마케팅적 연구, 석사학위논문, 1998
-니르말야 쿠마르, 역 김상욱,전광호,『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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