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Levis)’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리바이스(Levis)’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
목차
1.리바이스 브랜드 및 기업 소개

2.리바이스의 역사

3.일반 환경 분석(General ExternalEnvironment)

4.외부환경분석 (External Analysis)

5.내부환경분석(Internal Analysis)- VRIO분석

6.SWOT 분석

7.STP 분석

8.결론

9.참고 자료
본문내용
1964~1975년 리바이스(Levi`s)는 baby boomer 세대에게 패션 표명으로써 연간 판매 성장이 10배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수요와 인기를 구가했다. 그리고 1970년대 리바이스(Levi`s)는 그것을 입는 사람들은 "진정", "순수", "오리지널", "진실"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브랜드 가치를 인식시켰다.
현재 리바이스(Levi`s)사의 주는 블루 진(blue jeans)이지만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다양한 직물로 만든 팬츠와 쇼츠, 스커트, 자켓, 아웃 웨어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리바이스(Levi`s)사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많은 시장에서 선두 지위를 고수하며 세계 80여 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회사의 총수입은 절반 이상 미국시장에서 창출되지만 유럽과 아시아도 높은 수익 시장이다. 라틴 아메리카와 캐나다는 두 번째 시장으로 총체적인 수익에서 작게 차지하고 있다.
리바이스(Levi`s)는 `미션 헌장`과 `희망 선언서` 그리고 `사업 비전`을 운용하고 있다. 미션 헌장과 희망 선언서는 1986년 말에 한 문서로 통합되었고, 1992년에 사업 비전이 덧붙여졌다. `미션 헌장`은 회사의 존재 이유와 목적을 알려주고 `희망 선언서`는 동료나 파트너와 함께 일하는데 필요한 원칙을 상기시키고 있다. 그리고 `사업 비전`은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참고문헌
-이전숙 외 3명, 현대인의 패션, 교문사, 2003
-P. Kotler의 'Marketing Management'(11st edition)
-잭트라우트 &알리스, 안진환 옮김, 포지셔닝, 을유문화사, 2002
-유정미,『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시공사, 2008.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평론12, e-비즈니스의 대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2000
-전략적 마케팅론 (삼우사 1998)
-소비자행동론 :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경문사 2001)
-박재항,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
-박원선, 청바지의 착용태도 및 구매행동에 관한 마케팅적 연구, 석사학위논문, 1998
-니르말야 쿠마르, 역 김상욱,전광호,『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 [경영,마케팅,전략분석] 리바이스 엔지니어드진의 전략적 경영분석
  • 리바이스 엔지니어드진의 전략적 경영 분석-개요- 리바이스의 연혁 리바이스의 주요 사업 분야 리바이스 조직의 구성 리바이스 매출 관련 자료 리바이스 엔지니어드진 엔지니어드진의 특징 및 기능 환경분석 고객의 특성 차별화 전략 마케팅믹스 시장점유율 및 매출 추세 생각해 볼 사항-리바이스 연혁- “ 청바지의 역사는 곧 Levis 의 역사”1853년 리바이 스트라우스(Levi Strauss)에 의해 창립 이후 미국의 히피문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의류패션 `리바이스(Levi`s)`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마케팅 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분석리바이스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책자 ‘에코시크’(ECHO CHIC)를 발간국제마케팅 환경 분석 2. 문화적 환경 분석*한미간청바지의 높은 가격차FTA체결 협정 발효시-소비자의 선택권 확대-청바지 가격저하-소비자 계층의 확대→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상품 제공국제마케팅 환경 분석 3. 정치적 환경 분석실제 사례분석 1. 차별화와 현지화 전략아시아 태평양 지역 현지화 전략연구 및 디자

  • 캘빈클라인 리바이스 디젤 청바지 광고 분석
  • 리바이스, 디젤 청바지의 광고를 분석해 보았다. 캘빈클라인 광고는 철저하게 성적 소구 기법을 이용했다. 리바이스는 캘빈클라인처럼 성적 소구 기법을 이용하나, 예술작품이나 제품의 특성을 나타낼 수 있는 것들을 소재로 삼아 보다 감각적인 광고를 만들고 실용성을 추구 했다. 성적 소구만을 이용한 캘빈클라인 광고보다는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끈 리바이스 광고 표현이 더 우수하다고 할 수 있지만, 상식을 뛰어넘는 풍자와 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