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저가항공사들1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저가항공에 대한 모든 소개를 해놓았습니다.
A+ 받은 자료 이며.
이거 하나면 국내 저가 항공에 대해서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경영학원론, 생산관리, 항공 수업 들으시는분들에게 이자료를 추천 합니다.
목차
저가항공에 대하여
1. 저가 항공이란?
2. 저가 항공의 특징
3. 국내 저가항공 산업의 현황

국내 저가항공사
1. 제주항공
2. 에어부산
3. 진 에어
4. 이스타 항공
영남에어
한성항공
7. 코스타 항공

저가 항공사의 위협요소

결론

참조 사이트및 문헌
본문내용
1. 저가항공사에 대하여

1-1 저가 항공사란?
저비용 저가 항공사는 Low Cost Carrier(LCC), Low Fare Airline, No Frills Carrier(장식 없는 커튼처럼 기본 서비스만 제공하는 항공사), Discount Carrier, Economy[Budger] Airline, Peanuts 등으로 불린다.
저가항공은 통상적으로 저임금, 효율성이 높은 중형 비행기, 25분 내외의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이착륙 준비시간), 인터넷 예약시스템 등 저비용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또는 단거리 국제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운항 중 :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운항 중단 : 영남에어, 한성항공
1-2 저가 항공사의 특징
○ 단일 등급 좌석 Mono Class
1~3등석으로 세 종류의 좌석을 배치하는 것보다 3등석 단일등급제의 좌석 수 가20~25% 많아 좌석당 운항비용이 그만큼 절감된다.

○ 항공기 기종의 단일화
항공기 기종의 단일화로 인한 정비비 절감(15%~20%)과 교육 훈련비 절감, 작
업 표준화로 도착 후 출발까지의 준비 시간을 최소화(15~30분)한다.

○ 대부분의 성공적인 저가 항공사는 부품비와 정비비가 저렴하고, 낮은 임금의 승무원 확보가 쉬우며, 정시운항률이 높은 120~160석 규모의 B737, A320을 선호한다.

○ 단일 구조 요금 체계와 선착순 좌석제를 실시해 승객의 탑승 시간을 단축한 다.

○ 단거리 운항과 도착 후 출발까지의 준비 시간의 최소화(10분 단축시 1일 1회 운항횟수 증가 가능) 및 도시 간 직항 노선제로 항공기 가동시간을 1일 평균 12시간 이상으로 극대화 한다.

○ 항공권 판매를 콜센터(전화 예약)와 인터넷 예약에 중점을 둠으로써 여행사나 대리점 판매에 기인한 판매 수수료(매출의 5~9%)를 절약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저가항공사들과의 경쟁 심화- 저가항공사들과의 국내선 경쟁  - 향후 국제선노선 경쟁 ⑤ 국토해양부의 항공규제 완화로 인한 신규항공사 진입장벽완화  ⑥ 유류할증제로 인한 수익감소 - 불황으로 운임을 올릴 수 없는 상황 위협요인2. 외부환경조사위협요인안전성에 대한 인식- 한성항공06년도 11월 제주공항에서 착륙도중 앞바퀴가 부러져 6명의 승객 부상- 제주항공06년도 8월 비행기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닿는 사고가 발

  • [저가항공사] 외국저가항공사와의 비교를 통한 한국저가항공사 평가와 발전방향
  • 11:4558,80067,600Ⅱ. 한국의 저가항공사 시장 한국은 정책적으로 오랫동안 두 개의 민간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체제가 유지되어 왔는데 2004년 한성항공을 처음으로 하여 저가항공시장이 열리고 그 후로 많은 저가항공사들이 생겨났다. 한국 저가항공사들은 주로 4시간 이내의 항공 노선 개설을 대상으로 한다. 국제선 취항을 계획 중인 항공사도 있는데 주로 비행시간이 4시간 이하인 아시아 주변 국가(러시아, 일본, 중국 등)의 노선 개설을 앞두

  • 제주항공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개선 방안
  • 저가 항공사이기 때문에 경쟁사와 차별화 전략을 위해서는 운항노선과 스케줄 조정이 큰 부분을 차지 할 수 있는데, 대한항공과 계약체결을 하여 운항횟수가 증가하였다. 그리고 대한항공도 경제적인 상품을 요구하는 일부 수요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자회사인 진에어의 상품을 병행 판매 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수직적 제휴진에어는 여행 상품 페이지를 통해 운영 중인 공식 패키지 상품은 에어텔 상품인 ‘지니텔’과 ‘지니 골프텔

  • [마케팅] [마케팅]`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환경분석, SWOT, STP, 4P 등) 분석 및 개선사항(A+리포트)
  • 국내선 점유율을 쉽게 상승시킴높은 수준의 서비스 연상 위해 스튜디어스 마케팅구매자에게 단순한 운송이 아닌 승무원들의 서비스까지 포함 새로운 포지셔닝이 발생Introduction1. 신규 진입자의 위협세계적으로 저가항공사들은 이미 빠르게 성장하고 있거나 이미 자리를 잡아서 전 세계 비행편수 8편 중 1편을 차지하는 등 그들 나름대로의 입지를 굳혀 감9.11 테러이후 적자에 허덕임환경 분석 - 산업환경5. 기존 기업과의 경쟁 - 산업의 집

  • [경영전략] 제주항공의 성공요인과 향후전략
  • 11% 돌풍규모가 크고 번잡한 도시의 대표 공항보다는 비교적 한적한 제2공항을 이용해 항공기 이용료를 절감하고 운항스케줄을 변동없이 정확하게 유지한 것도 큰 경쟁력이 됐다. 또 발권 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기내식 서비스를제공하지 않거나, 지정석과 일반석 좌석 구분을 없애고, 인터넷 예매 서비스를 주로 하는 것도 항공료를 낮출 수있는 기반이 됐다. – 중략-하지만 해외의 저가항공 성공 사례가 국내에 그대로 적용되기에는 무리라는 지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