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 저가항공사들1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내 저가항공에 대한 모든 소개를 해놓았습니다.
A+ 받은 자료 이며.
이거 하나면 국내 저가 항공에 대해서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경영학원론, 생산관리, 항공 수업 들으시는분들에게 이자료를 추천 합니다.
- 목차
-
저가항공에 대하여
1. 저가 항공이란?
2. 저가 항공의 특징
3. 국내 저가항공 산업의 현황
국내 저가항공사
1. 제주항공
2. 에어부산
3. 진 에어
4. 이스타 항공
영남에어
한성항공
7. 코스타 항공
저가 항공사의 위협요소
결론
참조 사이트및 문헌
- 본문내용
-
1. 저가항공사에 대하여
1-1 저가 항공사란?
저비용 저가 항공사는 Low Cost Carrier(LCC), Low Fare Airline, No Frills Carrier(장식 없는 커튼처럼 기본 서비스만 제공하는 항공사), Discount Carrier, Economy[Budger] Airline, Peanuts 등으로 불린다.
저가항공은 통상적으로 저임금, 효율성이 높은 중형 비행기, 25분 내외의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이착륙 준비시간), 인터넷 예약시스템 등 저비용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또는 단거리 국제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운항 중 :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운항 중단 : 영남에어, 한성항공
1-2 저가 항공사의 특징
○ 단일 등급 좌석 Mono Class
1~3등석으로 세 종류의 좌석을 배치하는 것보다 3등석 단일등급제의 좌석 수 가20~25% 많아 좌석당 운항비용이 그만큼 절감된다.
○ 항공기 기종의 단일화
항공기 기종의 단일화로 인한 정비비 절감(15%~20%)과 교육 훈련비 절감, 작
업 표준화로 도착 후 출발까지의 준비 시간을 최소화(15~30분)한다.
○ 대부분의 성공적인 저가 항공사는 부품비와 정비비가 저렴하고, 낮은 임금의 승무원 확보가 쉬우며, 정시운항률이 높은 120~160석 규모의 B737, A320을 선호한다.
○ 단일 구조 요금 체계와 선착순 좌석제를 실시해 승객의 탑승 시간을 단축한 다.
○ 단거리 운항과 도착 후 출발까지의 준비 시간의 최소화(10분 단축시 1일 1회 운항횟수 증가 가능) 및 도시 간 직항 노선제로 항공기 가동시간을 1일 평균 12시간 이상으로 극대화 한다.
○ 항공권 판매를 콜센터(전화 예약)와 인터넷 예약에 중점을 둠으로써 여행사나 대리점 판매에 기인한 판매 수수료(매출의 5~9%)를 절약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