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저가항공산업 및 제주항공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항공운송시장 분석
1) 국내외 항공운송 시장의 변화
2) 저가항공
2.제주항공 분석
1) 사업개요
2) 기업분석
3) SWOT분석
3.전략제안
- 본문내용
-
저가항공이란?
통상적으로 저임금, 효율성이 높은 중형비행기, 25분 내외의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이착륙 준비시간), 인터넷 예약시스템 등 저비용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또는 단거리 국제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미국 저가 항공 시장의 개척자는 사우스웨스트. 1971년 30여년간 설립돼 꾸준히 저가 항공 시장을 공략해 현재 미국에서 네 번째 규모의 항공사로 성장했다. 이밖에 제트블루, 에어트랜, 아메리카 웨스트 등이 미국의 저가 항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2002년부터 대부분의 메이저 회사들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을 때 이들 저가 항공사는 흑자를 기록했다. 미국 내 저가항공 시장점유율은 무려 25%에 이른다.
저가항공사가 활성화된 유럽에선 현재 60여 개의 저가
항공사가 영업 중이며 유럽 항공여객 시장의 11%를 차지하는 등 고속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몇 년새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태국 등 동남아에까지 저가항공이 등장,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을 정도. 이들 동남아 국가에서는 특히 정부 차원으로 저가항공 육성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저가항공사들이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20여 개 업체가 영업 중인데 10여개 항공사가 새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중략>
자료평가
- 킹왕짱!!
- dnqud***
(2008.10.16 17:4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