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어 공교육 만족도 spss 마케팅 조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2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조사론 과목 때 설문지에서부터 spss까지 돌리면서 작성한 과제 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문제 제기
2. 조사의 필요성
3. 조사 목적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1. 조사 대상자와 표본
2. 표집 방법
3. 자료 수집 방법
Ⅴ. 분석
Ⅵ. 결론
참고: 설문지
- 본문내용
-
1. 문제 제기
현 영어 공교육에 있어서 문제 제기를 하고 싶은 부분은 대학 입학을 위한 입시 공부 부분이다. 고등학교 때 학생들은 많은 시간을 영어에 할애하게 되고 그만큼 실력도 늘어야 하는 것이 정상이다. 하지만 수능 유형이라는 틀에 박힌 영어를 공부하고 익숙하게 함으로써 그런 유형에만 특화될 뿐 다른 유형 즉, 회화나 시 소설 같은 유형을 접할 때는 대응을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들이 영어를 소홀히 했는가? 영어를 열심히 하고 수능 점수가 잘 나오는 학생들도 이러한 모습을 띄게 되는 것이다. 수능 영어라는 틀 안에서만 잘하는 우물 안 개구리가 되어버리는 것이다. 나중에 대학을 들어가도 나름 고등학교 때 영어 잘 했다고는 하지만 영어 사용에 적응을 못하고 좌절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 아니다. 열린 영어 교육의 필요성 또한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특별한 틀이 없는 한 객관적인 영어 수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딜레마적인 문제로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